고스트 바둑왕 5
홋타 유미 글, 오바타 타케시 그림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9월
평점 :
절판


원제는 히카루의 바둑이라고 하던데요. 애니로도 있다고 하더군요. 아직 못 봤지만요. 이 만화는 바둑만화입니다. 바둑판 구경만 해보았고 바둑돌 하나 놓는 법 모르는 저는 이 만화가 인기라고 했을 때 왜 인기있는 줄 몰랐습니다. 바둑만화가 재밌어 봤자지..했는지. 어느날 이 만화를 보게됬고 왜 이만화가 인기있는 줄 알겠더군요.(참고로 이 만화를 열심히 탐독하다보면 바둑 두는 법도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주인공 히카루한테는 귀신이 달라붙어 있습니다. 일본의 옛날 왕에게 바둑을 가르치던 바둑 잘두는 귀신이..(이 귀신이 멋있게 생겼다는...) 그 귀신덕분에 바둑에 흥미를 느낀 히카루....프로가 되려고 노력을 하는 내용인데요.

소년만화치고는 심리 묘사도 많고 심리적 갈등이 많으며 심각한 상황(자신이 지면 안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자신의 잘못을 말해버릴까 또는 말하지 않을까 갈등하는 부분 등등...)이 많음에도 고스트 바둑왕은 상당한 짜임새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둑이라는 정적인 스포츠를 소재로 박진감있게 이야기를 전개하는 부분도 괜찮은 것 같구요. 많은 배틀을 통해 성장해 가는 히카루의 모습을 보는 부분도 좋구..가끔씩 등장하는 코믹한 부분도 좋네요. 이야기야 뻔하게 진행되겠지만 그래도 다음권이 기다려 집니다. 히카루..이번에는 어떻게 이길까? 또는 어떻게 질까?

바둑을 전혀 둘지 모르지만 이 만화를 보다보니 어느 덧 바둑판이 친숙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