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3 - 완결
고순정 글, 강미정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1년 10월
평점 :
품절


세월이 많이 흐르긴 흘렀나 봅니다. 이 만화의 주인공인 중딩 노는 것이 완전히 어른 뺨 치는군요. 후후....그들이 어려서 뭘 모른다고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어려도 감정이란 것이 존재하고 사랑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래도 너무 시대를 앞서가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은 저혼자만의 생각일까요?

중학생인 미지는 엄마의 재혼으로 착한 아빠와 멋진 오빠(?) 그리고 귀여운 남동생을 얻게 됩니다. 그런데 그 멋진 오빠(?) 현락군....정체가 쬠 의심스럽습니다. 어린 동생 한테 키스를 서슴없이 하지 않나..그녀를 괴롭히지 않나..약간 터프한 이미지의 인기있는 학생으로 나오는데...보면 볼수록 의심스럽습니다. 후후. 특히 마지막에 호적이야기 나올때...성 바꾸지 말라는 그 묘한 말.....잘 키워서(?) 데리고 살려고 하는지 거참....그냥..암생각없이 가볍게 볼수 있고 나이가 진짜 중학생이 맞는지에 의심이 생기지만 그리 재밌지는 않습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에 주위에 꾀 요상한 친구들이 포진해있지만..그들의 개성이 빛을 거의 발하는 것 같지 않고 이야기도 너무 빨리 진행되는 감도 없지 않구요...하여튼 이 작품을 읽고 제 학창 시절과 많이 달랐던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보면서..참 세대차이를 많이 느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