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리의 비밀일기 1
김나경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2월
평점 :
절판
토리의 비밀일기...제목만 들어서는 그저그런 학원순정물이란 생각이 들지만요..(왜 모방송국의 비밀일기가 떠오를까요?) 겉표지를 보면 절대루 그런 내용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귀여운 SD 캐릭터에 좀 심술맞게 생긴 토리를 보면 알게되죠.(어...그러고보면 이것도 고정관념이군요. 개그캐릭터는 꽃이 날리는 순정물은 힘들다는...)
우리의 주인공 토리는 아버지덕분에 미국물(?)을 먹고 있습니다. 그저 아무런 걱정없이 무럭무럭 자라던 토리는 어느날 낯선 환경과 자신과는 다르게 생긴 사람들 사이에 떨어지게 된거죠.. 그러면서 이야기는 시작되고 또한 진행되어 갑니다. 작가의 실제 경험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읽다보면 음..그럴 수도 있겠군 또는 음...그런거였구나....합니다..
아울러 토리와 그 자매의 환상적인 귀여움 그리고 실수 그리고 깜찍함에 웃음을 멈출 수가 없죠. 작가 김나경 님은 과장된 웃음이 아닌 생활속에서의 웃음을 끌어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계신것 같습니다. 후후...그것이 김나경님만의 독특한 매력이죠.
아무래도 개그 캐릭터이다보니 뒤에 꽃등장하는 배경을 접하기 힘든데요..과연..우리의 토리...어른이 됬을때 어떤 모습일까요? 여전히 sd캐릭터에 양쪽으로 머리를 묶고 노란 핀으로 고정한 그 독특한 모습을 보일까요? 하하..생각만 해도 웃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