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 줄리엣 1
에무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1999년 12월
평점 :
절판
가라데 도장을 이어야 하지만 연극을 너무 사랑해 여장하고 학교를 다녀 아무한테도 들키지 않으면 연극을 허락한다는 아버지와 계약을 위해 당당히 학교에 여자로서 입학한 마코토 그리고 외모는 영락없는 남자지만(?) 의외로 여성스러운 이토의 이야기입니다. 흔한 스토리답게 이토만이 유일하게 마코토의 비밀을 알게되죠.
소재는 무척 흔한데요. 그 가벼운 소재로 일관되게 가볍게 갔으면 이 만화는 범작이 됬을 것 같습니다. 계속 마코토의 정체가 탄로날듯 안할듯 또는 마코토를 좋아하는 사람만 일관되게 등장한다면 보통의 일본만화랑 같겠죠.
하지만 이 만화는 무술부분을 빼고는 꽤 현실적입니다. 일본만화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야한 장면도 등장하지 않구요.(일본 순정만화는 만화 줄거리랑 상관없이 야한 부분이 그냥 등장하는 것 같더군요. 아울러 지금까지 야한 장면도 없었다는..) 마코토와 이토 주위의 사람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리구.(삐에로 부자의 이야기같은 것요.) 또 학생신분에 맞게 미래의 일을 걱정하기도 하구요. 나름대로 진지하고 현실적입니다. 그래서 더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이토가 너무 귀엽다는...실제로 이쁜 얼굴이지만 짧은 커트에 남자같지만 성격은 완벽한 여자더군요. 그리고 마코토도 외모만 여자같지 실제로는 너무나도 남자같은 그 성격때문에 너무 좋았습니다. 마코토가 생긴것 같지 여성스럽게 행동했다면 글쎄요.....생각만 해도 끔찍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