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독서교육
허덕희 지음 / 인간과자연사 / 1999년 10월
평점 :
절판


솔직히 물리적인 질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음...굳이 비교한다면..제본한 것 같은 스타일의 책이랄까요? 겉표지도 얇고 종이질도 그저 그런... 하지만 이 분야의 이론서가 아닌 활용서로서의 가치는 높은 것 같습니다. 독서교육에 관한 책을 보면 대부분 독서의 정의부터 해서 좋은 책 고르는법이나 독서의 요법등등...뭐랄까...학문적인 경향이 강합니다.(소위 뒤에 개론이란 말 붙는 책들요.)

하지만 이 책은 그렇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내용보다는 실제 사례중심으로 쓰여있거든요. 어린이 독서교육이라는 말처럼 아이들에게 직접 독서교육을 하시면서 쓰신 책이라 그런지 상당히 예제가 많이 있습니다.(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 사진등이 넘쳐납니다. 단 종이질이 그리 좋지 않은 관계로..모두 흑백입니다.) 책을 읽고 그림 그리기는 기본이구요. 책 보고 마인드 맵하기, 읽은 책을 신문처럼 표현하기, 엽서처럼 만들어보기, 광고를 만들어 보기..등등..그 사례가 무려 31가지나 됩니다. 요즘에 창의력 창의력하는데 아마 이 정도면 창의력 뛰어난 아이를 기르는데 한몫하지 않을까 싶네요.

쓰기 어려운 독후감보다 이런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 지게 하는 것이 훨씬 좋은 독서교육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