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7대 불가사의 - 신화와 역사로 읽는
이종호 지음 / 뜨인돌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7대 불가사의 말은 많이 들어보았고 이책을 읽었지만 막상 지금 기억이 나는 것은 피라미드와 어디의 공중정원과 알렉산드리아에 있었다는 파로스등대 3가지 밖에 없군요.(이 것들이 불가사의가 된 이유는 당시 인간의 힘이나 기술로는 그런 건축물들을 지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모두 서양의 이야기인데 왜 '세계 7개 불가사의' 인지하는 부분입니다. 서양의 7대 불가사의라고 하던지...

원래 좀 가볍고 어렵지 않게 쓰여진 역사책이나 고고학책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 책도 그런 저의 관심사항이라서 읽게 됬습니다. 역시 파라오의 저주에 관한 부분이 기억이 나는데요. 투탕카멘있죠. 그 어린나이에 죽었다는 황금마스크의 주인공...근데 그 관에는 일반적으로 파라오의 관에 새겨져 있다는 '사자의 안녕을 방해하는 자에게 저주가 있으라'가 없었다고 하더군요. 무슨 백작인가 한 사람이 말한것이 와전된 거라고 하던데요. 무척 신기했습니다. 한 사람의 말이 그렇게 까지 커지다니...그 사람 엄청난 거짓말쟁이인가 봅니다. 전 세계 사람이 다 믿게 되었으니...

사실 그에 대해서 예전에 어느 다큐를 본적이 있는데요. 오랜 세월동안 피라미드안에 자라나고 있던 곰팡이나 균들이 사람들 몸속에 들어가 병을 일으킨것이 아니냐 하는 주장도 있습니다.(약한 사람은 병이 걸리고 건강한 사람은 당연히 병에 안 걸린다는 거죠.)
하여튼 흥미있는 분야라 그런지 몰라도 재밌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