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능력검정시험엔 이런 문제가 난다 1급 - 개정판 한자능력검정시험엔 이런 문제가 난다
김수찬 지음 / 키출판사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다른 1급 책과 비교해 본 결과 책 편집이 깔끔하고 두께가 얇다는 이유로 이 책을 샀습니다.(당연히 가격도 약간 쌉니다.후후...) 예전에 2급책을 조선일보사꺼를 샀는데요. 그때는 정말 옥편을 끼고 살았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가르쳐 주려고 그러는지 그 책은 정말 한자만 나열되있어서 부수등등을 사전에서 찾아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한자 공부하는 시간보다 한문 사전 찾는 시간이 배로 걸렸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그렇지 않더군요. 한문 옆에 약자와 부수와 활용예문, 장단음이 모두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말 사전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사전없이 연습장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해놨더군요. 정말 편한책입니다.

그런데 기출문제가 없다는 것이 치명적인 약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선일보 책은 기존의 기출문제가 뒤에 있어서 내용이 좀 부실한 것 같지만 쓸만한 책이었는데..이 책은 내용은 상당히 좋은데 기출문제가 없습니다.(조선일보책을 제외한 다른 문제집은 기출문제가 다 없어요.)

기출문제가 많이 시험에 나오기 때문에 공부를 다하고 마무리로 기출문제를 쭉 풀어보는 것이 중요한데...이 책에는 없더군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