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5집 - Here I Am
김종국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5집이 생각보다 빨리 나왔네요.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면 전체적으로 편안했던 4집보다 더 편안한 스타일로 간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튀는 부분없이 상당히 편안한 느낌입니다. 나쁘게 말하면 좀 지루하게 들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와 어울린다는 점에서 좋다고 생각하지만 아직까지는 무척 좋다..라는 느낌은 없네요. 몇번 더 들어보면 바뀔 수도 있지만요. 뭐랄까..일관성있는 트랙은 좋은데 그래도 분위기 다른 곡, 좀 튀는 노래들 중간에 끼어있었으면 좋겠더군요. 3집의 사랑스러워 같은 것도 재밌었는데..(개인적인 바람이라면 터보 시절의 좀 강력한 댄스곡이나 또는 어느 째즈바같은 스타일로 좀 한두곡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요. 리메이크 말고...요즘 일렉도 인기인데 나 어릴절 꿈같은 곡있었으면 좋겠더군요. 이미 솔로로서의 자신만의 색을 확실히 했지만요. 그때의 날카로운 금속성의 목소리 참 좋아했기 때문에 다시 듣고 싶어졌습니다)

요즘 앨범들 보통 10곡 정도에 인트로나 inst껴넣어서 12곡 정도로 내놓는데 김종국씨 앨범은 곡수도 많고 inst없네요. 개인적으로는 타이틀도 좋지만 오래오래인가 하는 곡을 더 좋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