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 얼마전에 현대자동차로 바꿨다. 옵션 네비게이션 달지 말라고 말했는데(현대자동차 옵션 네비는 모젠) 판매자가 출고 후에 개인적으로 달면 속에 선작업할때 꼬이거나 고장+음질문제가 생길 수 있고 또 장착과정에서 흠집이나 유격이 생길수가 있다.고 꼬셔서 결국 달았다. 따로 돈 들여서 '자신이 원하는' 네비게이션'다는 사람과 그것을 달아주는 기술자는 모두 바보??

1. 독점으로 인한 비싼 가격.(모젠제품만 가능.) 

2. 사용상의 귀찮음+문제점

(1)유료 모바일 서비스 이용해야만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할 수 있음.(타회사는 네비만 있으면 대부분 무료.) 참고로 지도 업데이트는 홈페이지 통해서 다운일 경우에만 1년에 3번 무료임.

옵션 네비에 모바일 서비스가 있는데 근 4만원 내고 네비게이션의 과속카메라등의 업데이트+카폰+차 잊어 버렸을때 위치 추적+ 전화로 길안내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과속카메라 업데이트등은 무선인터넷이라 정보이용료 3000원 발생. 유료서비스 가입 안한 사람은 과속방지카메라나 위험지역등의 정보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상태다.(참고로 다른 네비업체는 무료로 해줌.)

 (2)업데이트 방법이 dvd로...-----------가장 황당했음.

모젠의 지도 업데이트는 모바일 비가입자라고해도 1년에 3번 무료로 해주는데 그것을 다운받아서 공dvd를 구워서 해야한단다. usb나 sd슬롯도 없어서..4기가 넘는 공 dvd에 900메가 채우고 굽고 업데이트 끝나면 버린다는 것인데 이말은 즉 저장용량의 나머지(3/4)는 버려야 하는 것이다. 멀티세션도 안되고 네비게이션외의 다른 정보를 넣으면 안되고 정말 불편하다. 음악듣는 데 쓰는 공cd와 공 dvd값은 너네가 물어주냐? 응?(p3재생기능이 없어서 음악은 공 cd로 mp3파일 구워야함.)

(3)상담원들 말이 다 다르다.

상담할때 내용이 각각 다 다르다. 3명한테 했는데 모두 다른 대답..된다 안된다..어쩌란 것인지. 심지어 해결책도 없다. 그냥 건의해보겠다 정도.

(4)안전을 위해서 운전중에 dmb는 소리만...

운행중 안전을 위해 운전중에는 dmb는 소리만 나온다고 한다. 보통 dmb는 운전자가 아닌 동승자를 위한 것이 아니었던가? 이게 무슨 헛소리??

결론:독점이다보니 경쟁이 없어서 그런가 지네 마음대로다. 위에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다면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

p.s. 전자제품이나 자동차 같은 고가제품살때는 절대 친척한테 사면 안된다. 잘못되도 뭐라 못하고 요구할 것도 못하고 근데 우리 아버지는 우리의 반대를 무릅쓰고 친척한테 구매..이번일 아니면 평생 얼굴 한번 볼일없는 한 7촌쯤 되는 조카..차값도 안 빼주고 따로 준것도 없고 정말 카달로그 딱 그대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