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뱅 (Bigbang) - Stand Up [3rd Mini Album]
빅뱅 (Bigbang) 노래 / YG 엔터테인먼트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빅뱅이 음원과 음반 둘다 잡는 가수라고 하던데 이 음반 한번 듣고는 빅뱅의 이전 대박곡인 마지막인사나 거짓말같이 듣자마자 꽂히는 느낌이 없더군요. 그런데 듣다보니 괜찮은 것 같아요. 묘하고 편안하게 중독적이에요. 나쁘게 말하면 밋밋하고 너무 시부야계 색이 짙다는느낌이고 좋게 말하면 그만큼 차분하고 자극적인 느낌이 덜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이시댄스나 노브레인과의 합작은 개인적으로 그다지 시너지 효과가 없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다이시댄스나 노브레인의 색은 진한데 빅뱅의 색은 상대적으로 약해진 느낌이 있거든요. 이전 음반에 비해 두 랩퍼의 존재감이 좀 약해진 것 같고(다른 그룹들과의 확연한 차이가 두 랩퍼의 활약이라고 생각하는데 좀 아쉽군요.) 멜로디가 이전곡보다는 좀 약하다는 느낌, 강한 느낌의 전자음이 줄어서 한결 듣기 편하네요. 다른 가수의 요즘 인기곡들에 비해 확 튀는 느낌은 없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착한 사람과 레이디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음반의 노래들과 스타일이 살짝 다른데 그 색다름이 듣기 좋았어요.
인트로는 좀 강하게 가서 다 그런 스타일일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이전 음반까지는 시부야 케이의 느낌으로 간다 싶었는데 이번에는 완전 시부야 케이음반같네요. 피아노 등의 반복되는 멜로디 음을 바탕으로 깔고 그 위에 보컬을 얹은 느낌으로 가는 맑고 듣기 좋은 음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