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 STEP BY STEP (The Third Single)
배틀 (Battle) 노래 / 예당엔터테인먼트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소속사가 어렵다고 신문기사에서 본듯해서(어느 회사에 흡수되었다고 보았음.) 가수 활동 접은 줄 알았는데 새 싱글이 나왔다. 요즘 대세가 일렉이어서 그런가 노래가 전체적으로 일렉이다.(배틀은 소속사가 확고한 이미지 만들지 못하는 느낌이다. 데뷔때부터 곡 스타일이 계속 바뀌고 있다. 바뀐 곡이 히트를 해서 그들의 대표곡이 된다면 그래도 상관없지만 지금같은 형태로만 가다가는 신인으로서의 신선함만 소모되어서 좀 힘들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1년 정도밖에 안됬으니 아직은 괜찮다 싶긴 하다.)

인트로에 해당하는 곡은 힙합같은 느낌이다. 랩퍼가 개성을 살려서 제대로 해준다면 더 강렬할 것 같은데 좀 아쉬웠다. 어쨌든 인트로는 괜찮았다. 

타이틀곡이 스텝 바이 스텝인데 '스텝 바이 스텝~'할때 뉴 키즈 언더 블럭의 스텝 바이 스텝을 떠오르게 했다.(우~ 베이베..할 것 같은 느낌? ^^) 뒤에 깔리는 강렬한 일렉음과 비트때문에 빅뱅의 마지막인사, 손담비씨의 노래를 떠올리게 하는데(공통적으로 용감한 형제 참여한 곡) 들으면 신난다. 전형적인 아이돌 노래였던 말해보다는 더 낫다 싶다. 용감한 형제의 색이 묻어나올뿐 배틀만의 색이 좀 약한듯 하다. 무대에서 사운드 효과 강조하면서 좋은 퍼포먼스 보여주면서 홍보 잘하면 꽤 잘되지 않을까 싶다.

나머지 한곡은 강렬한 기계음을 좀 줄인 스타일의 약간은 부드러운(?) 일렉곡인데 나쁘진 않지만 그만큼 좀 특색이 없다 싶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