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Nell) - 4집 Separation Anxiety
넬 (Nell)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록음악을 그다지 안 들어서 넬이라는 밴드에 대해 잘 모른다. 지난 앨범에서 뮤직비디오가 참 독특했던 기억이 난다. 가끔씩 대중음악상인가 음악 평론가가 주는 상 후보인지 수상리스트인지에서 이름이 볼뿐....지난 앨범의 타이틀곡이 마음에 들어서 앨범 찾아 들었다가 역시 록은 내 취향이 아니야...했었는데 이번 앨범 너무나도 대중적이다. 솔직히 말하면 넬음악이 이렇게 대중적일 수 있다니 놀랐다. 그래봤자 나는 넬 음악 지지난꺼와 지난꺼 두장 들은 상태로 그들에 대해 여전히 잘 모르지만...

어쨌든 내가 기억하는 넬음악은 몽환적이고 우울한 느낌이었다. 보컬의 목소리가 독특한 것이 노래의 우울함을 너무 깊게 몰아가지 않아서 잘 어울렸다 싶었는데 이번 앨범같은 경우는 목소리에 서정성을 살린 느낌이다. 뭔가 좀 더 부드러워지고 몽환성이 강해졌달까? 이번 타이틀곡 한번 듣고 와~ 좋다 싶은데 바로 반응이 오고 있다싶다. 벌써 스트리밍사이트에서 상위권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타이틀곡의 경우 가사가 참 좋았고 멜로디도 좋았는데 수록곡들도 꽤 좋다. 너무 전자악기 음을 강조하지 않는 것이 귀가 편해서 더 좋았다 싶다. 나처럼 밴드음악이라면 일단 시끄러운 느낌때문에 질색부터 하는 사람도 들을 수 있는 대중성높은 음반으로 수록곡도 다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