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Sorrow (스윗소로우) 2집 - SweeticS
스윗소로우 (Sweet Sorrow)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1집은 전체적인 느낌이 좀 편안했어요. 어떻게 들으면 좀 밋밋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느낌이 참 좋더군요. 90년대 라디오로 음악많이 들으신분이라면 공감할 어떤 감수성이 느껴진달까요? 마치 김동률씨 음반을 듣고 느껴지는 그런 부분요. 그러다 2집이 나왔다고 해서 들었는데 1집보다는 대중적이게 되었네요. 그리고 그 변화가 전 더 좋아요. 2집도 당연히 cd로 구매... 

뭔가 살짝 굴곡있는 멜로디라인이 있는데 스윗소로우 특유의 보컬화음을 잘 살리면서도 기존의 흔한 한국 발라드 스타일과는 달라서 좋네요. 대중성 강조하면서 너무 뻔한 스타일로 가면 약간 아쉽더라구요.(작년 양파의 타이틀 발라드처럼요.) 편안한듯 하면서 귀에 한결 더 꽂히는데 첫곡부터 시작해서 마지막까지 쭉 이어서 들으니 트랙들의 배치도 좋고 음악들도 한결같이 너무너무 좋아요. 1집은 담담하다면 2집은 약간 화려하달까요? 멤버들 목소리도 너무너무 좋네요. 개인적으로 바라는 것이 있다면 3집에서는 좀 더 다양한 스타일의 곡이나 시도도 있었으면 싶어요. 작년 쇼바이벌로 이 그룹 알게되었는데 방송보니 상당히 재주 있더라구요. 특히 컴백홈은 충격이었어요. 음..개인 솔로곡이라든가 보사노바나 일렉같은 약간은 다른 분위기의 곡을 많이는 아니더라도 한두곡 정도 넣어주면 싶어요. 앨범 전체 분위기 망치지 않는 선에서요. 작사, 작곡을 멤버들이 많이 했던데(1집때도 그랬지만.) 앞으로가 무척 기대되네요. 스윗소로우는 음반이 나올때마다 나오는 족족 사기로 마음 먹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