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4집 - Comfort
거미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 3집 이상낸 가수들 추세가 좀 대중적으로 가볍게 가는 분위기인데 거미 4집 음반도 그런 느낌에요. 단, 그 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자신의 색을 잃지 않은듯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그 동안 거미씨가 냈던 음반중에서는 가장 취향이에요. 전 거미씨처럼 소울이 진한 목소리를 좀 부담스러워해서 잘 안 듣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이번 음반에서 거미씨 그 특유의 소울은 살짝 줄이면서 너무 가볍지 않게 거미다움을 잘 표현한 것 같아요. 타이틀곡인 미안해요는 더더욱 그렇구요. 일렉음악이라고 해서 설마 요즘 유행하는 베이비 원모타임등처럼 기계음가득한 느낌일까? 했는데 전혀 안 그렇더라구요. 음...일렉음악에서 기계음은 줄이고 자신의 목소리를 좀 더 가볍게 가면서 전면에 배치한 느낌이에요. 노래가 처음에는 좀 밋밋하지 않나..했는데 어제 라이브 들으니 생각이 바뀌더군요. cd보다 실제 라이브가 더 좋다 싶어요.

타이틀에서 바뀐 모습을 보여줘서 음반 전체적으로 어떤가 했는데...퀄리티가 좋네요. 특히 레드락씨랑 부른 노래랑 지은씨랑 부른 노래가 귀에 익어요. 기존에 했던 진한 소울의 느린 노래를 기대하시면 좀 아니다 싶기도 하겠지만 뭔가 실험적이면서 대중성을 놓지 않은 듯 해서 제가 듣기엔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