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균 2집 - Another Corner
하동균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1집에서 그녀를~로 솔로 데뷔에 성공한 원티드의 하동균씨가 2집을 냈다고 해서 들어보았다.개인적으로 1집이 나쁘진 않았지만 노래들 거의 대부분 느린곡으로 분위기가 비슷비슷해서 이어듣기는 좀 힘들었다. 그곡이 그곡같은데다가 목소리가 그다지 취향이 아니어서 그랬는데 각각 곡을 따로 들으면 괜찮았다. 그러다 2집을 들었는데 전체적으로 재즈나 보사노바같은 느낌을 주려고 한 것 같다.(재즈처럼 일반 대중들이 듣기에 힘든 수준은 아니다.) 뭐랄까...1집에 비하면 리듬감이 있달까? 일부 발라드곡빼고는 분위기가 좀 바뀐듯 한데 개인적으로 1집보다는 2집을 더 편안하게 들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타이틀곡인 나비야는 1집때 곡보다는 좀 못한듯 한데 계속 들으면 다를지도 모르겠다. 도입부가 지르면서 시작하는 곡들이 귀에 확 들어오는 인트로나 운명같은 곡이 참 좋다. 인트로는 인트로 끝나기에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완곡이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목소리랑도 너무 잘 어울리고 듣기 너무 좋았다.(과도한 반주나 기계음이 거의 없는데 확실히 음악 들으면 사람 목소리가 가장 아름다운 악기란 생각이 든다.) 아,  그녀를 사랑해줘요 파트 2가 있어서 어떤 스타일인지 기대했는데 노래가 소근거리는 분위기로 확 달라서 놀랐다. 목에 완전히 힘빼고 이쁘게 부르는 느낌? 백지영씨의 사랑안해랑 사랑하나면 되로 이어지는 분위기랑은 완전히 다르다.

1집때(박효신씨같은 소울느낌)보다는 목이쉰듯한 허스키함을 강조하는 느낌인데 개인적으로는 자신만의 느낌을 좀 더 살리는 듯 해서 1집보다는 2집이 더 나은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