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칩 쿠키 살인사건 한나 스웬슨 시리즈 1
조앤 플루크 지음, 박영인 옮김 / 해문출판사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겉표지만 보고 슈렉의 생강쿠키가 떠올랐다. 생강쿠키처럼 쿠키가 부서지는 것을 다룬 코믹한 소설? 그런데 아니었다. 제목에서 '살인사건'을 주목해야한달까? 옛날에 인기있던 제시카의 추리극장 스타일의 추리소설이었다. 물론 주인공은 제시카 할머니 만큼 늙진 않았다. 둘다 적극적이고 호기심많아서 끝을 보고야 마는 성격이긴 하지만...잔인하지 않고 무겁지않고 가볍게 즐길만한 평범한 여성의 범인찾기 추리소설이랄까? 자극적이지 않고 나름 범인을 찾는 과정을 따라가는 것은 재밌었다. 소설을 읽으면서 범인찾는 것도 흥미로웠는데 아쉬운 것으 내가 버인을 미리 눈치채게 되었다는 것...추리소설을 좀 읽다보면 대체적으로 범인이 보이는데 그 패턴에 충실한 소설이었다.

도시에서의 생활을 접고 고향으로 돌아온 여주인공은 자신의 실력을 발휘해서 쿠키가게를 연다. 나름 잘되고 있는데 어느날 그녀는 시체를 보게된다. 그리하여 경찰인 제부를 도와서 일을 해결하기로 하는데 나름 tv는 열심히 봐서인지 수사가 꽤 그럴듯 하다. 그리하여 사건은...

시리즈라던데 다른 소설도 한번 읽어보고 싶다. 책속에 쿠키만드는 법이 있던데 그대로 하면 정말 맛있는 초콜릿 쿠키가 나오는지 궁금하다. 한번 해볼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