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 59
아오야마 고쇼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바로 전편에서 이중 스파이인 레나를 다시 조직에 밀어넣기로 한 FBI인지 CIA인지 하여튼 그 외국인들.(둘 중에 하나인데 정확하게 기억이 안난다. CIA는 중앙정보국이니 범죄쪽과 그나마 밀접한 FBI이지 싶다.) 조직은 레나의 충섬심을 시험하고자 그 중 한명을 죽이라고 명령을 한다. 그리하여 그녀는 방아쇠를 당기는데..

대충 검은 조직과의 일전은 마무리되고 또다시 코난 한테는 사건이 일어난다. 코난은 진짜..59권이 되도록 볼꺼 못볼꺼 많이 본다 싶다. 뭐 탐정이니 사건이 많으면 좋긴 하겠지만 어린 나이에 매번 시체만 보는 것도 못할짓이지 싶다. 그래 코난은 탐정이니 그렇다쳐도 코난의 여자친구는 어쩔 것인지..

미용실 살인사건과 풍림화산을 소재로 한 범죄를 다루고 있는데 슬슬 코난도 좀 질려간다. 어째 익숙한 패턴이랄까? 뭐 모두 추리만화가 그렇긴 한데 그래도 좀 변화를 좀 줬으면 싶다. 세상의 사건을 다 해결해야 완결되려나...이번 권을 보고 알게된 것..풍림화산이란 사자성어가 임진왜란 일으킨 풍신수길이 한말이라고 들은 듯 한데(테니스의 왕자를 비롯히 일본만화에 꽤 자주 등장.) 이 책에서 처음 알았다. 원래 손자가 한말이란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