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 (토이) 6집 - Thank You
토이 (Toy)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난 라디오를 거의 듣질 않는다. 그래서 tv에 나오지 않는 가수는 잘 모른다. 그렇다보니 토이란 프로젝트 그룹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고 유명한 노래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잘 알지는 못한다. 음..솔직히 제목대로고 하면 못대는 수준이다.
어쨌든 유명한 가수라서 오랜만에 음반이 나왔다길래 궁금한 마음에 들어보았다. 음..한마디로 말하면 이번 음악은 일렉트로닉이지 싶다. 분위기가  나른한 일렉트로닉음+드럼소리를 담백하게 장식으로 깔고 보컬 중심으로 편안한 느낌으로 진행되는데 어떤 면에서는 클래지콰이의 음악이 떠오른다. 음, 클래지콰이가 각종 전자음을 좀 많이 사용하고 여러장르를 섞어가면서 우울함을 바탕에 깔고 시작한다면 토이의 음반은 좀 더 단순하면서 음악의 느낌이 밝고 경쾌하고 희망적이다. 기본적인 색깔 면에서 여러 장르를 섞는 느낌도 아니고...

대충 느낌을 쓰면 인트로 빼고 첫번째 트랙은 보컬이 꼭 클래지콰이의 호란씨같았고, 경쾌한 뜨거운 안녕, 크리스마스 분위기나는 크리스마스 카드가 참 좋다. 어쨌든 오랜만에 구슬프게 흐느끼지 않는 편안한 발라드 느낌의 곡들 들으니 참 좋다. 에..또..윤하양이 참여한곡이 있어서 놀랐는데..신인이 참여하다니 싶었다. 음악자체는 좋은데 내 귀엔 곡소화력이 좀 떨어지는 듯 하다. 평소랑 다른 음색을 내서 이름을 보지 않으면 누군지 모를 정도로 불러준 것은 마음에 들지만...참 그대 모든 짐을 내게같은 어쿠스틱한 느낌의 곡도 있다.(기타소리만으로 녹음한듯한데 무척 차분하다.) 어쨌든 듣기는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