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상지희 (天上智喜) 1집 - 한번 더 OK?
천상지희 (天上智喜) 노래 / SM 엔터테인먼트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부메랑, 더 클럽등의 좀 리듬감 강한 댄스곡을 라이브로 잘 소화해낸다 싶었는데 음악 프로모션을 생각보다 안해서 좀 놀랐다. 어쨌든 지난번에 열정으로 잠시 발라드로 외도(?)를 하더니 다시 댄스곡으로 돌아왔다. 한번더 ok?라는 곡인데 sm특유의 그 전자음 현란한 댄스곡이다 싶다. 작곡자는 유영진씨가 아니라서 놀랐지만 어쨌든 그 전자음 현란한 곡~(아까본 컴백 무대는 립씽크던데 실제 라이브는 어떨지 모르겠다.)
기존의 싱글곡은 제일 마지막에 3곡만 들어가 있어있고 나머지는 신곡으로 알고 있는데 특이했던 점은 아바의 댄싱 퀸이 아카펠라 버전으로 들어가 있다는 점이다.(아카펠라라면서 싱글때도 한곡씩은 있었던 것 같은데 동방신기처럼 아카펠라댄스그룹 추구하나?) 우리나라에 현재 활동하는 여성그룹중에 가장 춤을 잘 출 것 같긴한데 개인적으로도 이들은 발라드보다는 댄스곡에 더 강하다 싶다. 발라드들을 들어보면 뭔가 조화를 이루는 느낌이 약하다 싶다. 노래를 못한다거나 가창력이 덜어진다는 느낌이 아닌 묘하게 보컬들이 어딘가 안 어울리는 느낌?
들어 있는 곡중에 빗속의 댄싱과 여우가 가장 마음에 든다. 여우는 ses의 4집인가때의 음악이 생각나게 하는데 뭐랄까..좀 상큼한 감이 있고(애드립 좀 줄이지..sm발라드는 애드립때문에 부담스러움.), 빗속의 댄싱은 고음으로 계속 노래하는데 뭔가 듣고 있으면 시원했기 때문에 마음에 든다. 빗속의 댄싱으로 후속곡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