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1집 We Hate All Kinds Of VIolence...
에이치오티 노래 / 신나라뮤직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발라드쪽이 취향이어서 발라드 음반을 샀던 것은 꽤 되는데 난 우리집에 hot의 1집이 있는줄은 몰랐다. 아니..이런 것을 내가 샀던가? 했는데 동생이 샀던 것이라 한다. 들어보았는지도 가물가물한데 제목을 쭉 훑어보니 헉~~내가 들어봤던 음반이다. 왜 지금까지 내가 못들어봤다고 생각했는지..신기..1집에서는 겉표지처럼 상당히 어두컴컴한 사진들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 음반의 곡들은 전사의 후예같은 약간은 무겁고 시끄러운 음악(?)과 캔디류의 발랄한 댄스곡, 내가 필요할~같은 발라드가 들어있다.(전사의 후예로 활동할때는 그다지 두각을 보이지 못하다 원색계통의 알록달록한 옷입고 나와서 부른 캔디는 공전의 히트..아이돌댄스그룹시대를 열었다고 할수 있었음.) 개인적으로는 10대 특유의 미성이 담긴 발라드를 좋아했던 기억이 나는데 가장 즐겨들었던 곡은 오늘도 짜증나는 날이네였다. ~~아침에 날깨우지, ~~오늘도 짜증나는 날이네..하면서 약간은 코먹은 소리+비트감있는 소리로 부르는 노래인데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의 특정 멜로디없이 랩음악같은 느낌..의 곡으로 그래 학교가려면 짜증나~~했던 기억이 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