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abyvox Re.V (베이비복스 리브) - 1집 오가무세경 (五哥舞世炅)
Babyvox Re.V (베이비복스 리브) 노래 / 엔티움 (구 만월당)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기억이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나는 베이비 복스 음반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본 적이 없는듯 싶다. 그리하여 내가 그 그룹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그들이 tv에서 부른 노래가 전부다.(그것도 립씽크많이 한것으로 기억하고 노래를 특출나게 잘한다 싶은 멤버도 없었던 것 같다. 보통 그룹에 리드보컬은 정말 뛰어난 경우가 많았는데...) 어쨌든 베이비복스리브라는 이름으로 나온 이들...생각보다 노래 너무 잘해서 놀랐다. 베이비복스 노래실력도 좀 그래서 그다지 기대 안했는데 이들..댄스만 시키기 아깝다 싶다. 특히 리드 보컬..상당히 안정적이었다. 안연경이었나? 이제 막 데뷔한것치고는 노래는 너무 잘한다. 나머지분들은 그래도 분발을 좀 해야할듯하지만....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베이비복스, 원더걸스, 캣츠 중 캣츠가 노래가 가장 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라이브 들어보니 생각을 바꿔야겠다. 베이비복스,캣츠 괜찮고..원더걸스는 여전히 라이브 안되는 것으로. 개인적으로 첫번째 타이틀이었던 shee보다는 요즘 부르는 곡이 더 나은듯 싶다.
1번트랙. 목소리가 좀 가녀리긴한데 가비앤제이가 떠오르는 노래다 싶다. 노래는 괜찮은데 솔직히 너무 늦게 나온 것 같다. 작년에 소몰이 가요들이 대세일때 나왔다면 좀 달랐을지도...
2번과 3번 트랙. 허스키만을 강조해서 그다지 멜로디없이 특정 음만을 반복하면서 랩하듯이 부른다 싶음. 허스키등을 강조. 좀 부담스러웠음.
4번 트랙 아이돌다운 귀여움을 강조한 발랄한 댄스곡..가장 무난하고 캐주얼한 귀여움 강조하면서 노래 부르면 좋을 것 같음.
5번 트랙 힙합스타일인듯한데 거의 백코러스같은 느낌으로 노래 부름. 랩퍼의 노래같음.
6번 트랙 약간 코먹은 목소리로 부르는데 앞의 곡들과 달리 허스키 강조되지 않고 약간 강렬하게 부르는데 이 음악은 베이비 복스느낌이 살짝 나는 듯 하다. 이 음악이 다른 아이돌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음악스타일인듯..
나머지 트랙은 리메이크라서 열외..아무리 리브라는 단어 더 붙이고 나왔다지만 싱글도 아닌 정규앨범에 베이비복스 노래 너무 많이 넣지 않았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