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 1집 Superjunior 05
Superjunior (슈퍼주니어) 노래 / SM 엔터테인먼트 / 2005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음반은 아이돌의 모범답다 싶은 음악으로 채워져있는 것 같다. 예쁘게 부르는(?) 발라드 한 3곡 정도있고..에 나머지는 발랄하고 템포빠른 곡(트윈스는 전혀 발랄하지 않지만)...뭐 아이돌로 나와서 나쁘진 않다 싶긴 하지만 제목도 안보고 이어서 듣는 내게 솔직히 이 음반의 곡은 모두 한곡처럼 들린다. 듣고나서 기억나는 곡이 없는 느낌...(미라클은 좋아함.) 뭐 1집이니까...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2집에서는 자신들만의 개성을 드러낼만한 곡으로 활동하면 좋겠다 싶다. 미라클같은 노래도 나쁘진 않지만 그다지 다른 아이돌과 차별성은 없어뵌다. 

참 이 음반의 곡중 7곡인가가 외국번안곡이라고 하던데 좀 너무하지 싶다. 리메이크 앨범도 아니고 데뷔앨범을 그런 곡으로 채워넣다니 성의없어 보인달까? 외국곡이 너무 좋아서라면 할 수 없지만 정규앨범 그 정도로 넣기보다는 그냥 리메이크 앨범을 따로 만들었으면 한다. 제작비를 줄이려고 그랬나? 그나라에서 얼마나 히트한 곡들인지 좀 궁금해지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아쉬운 점을 한가지 더 쓰면 몇년씩 가수준비해서 된 사람들일텐데 자신들의 가창력을 뽐낼 곡 한두곡은 있었어야 하지 않나..싶다. 댄스곡으로 가창력 뽐내려면 어지간한 곡으로 힘든데(이들이 그 실력이 될지도 궁금하지만)..발라드정도밖에는 없을 듯한데 솔직히 자신들의 가창력을 뽐낼 발라드는 없다 싶다. 아울러 13명인 만큼 13들려주는 풍성한 화음같은 다른 그룹과는 다른 뭔가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