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 마마 3집 - For The People
빅 마마 (Big Mama) 노래 / YG 엔터테인먼트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얼마전인가 빅마마의 기사를 신문에서 보았다. 자신들의 음반이 확실히 이전보다 많이 팔리지 않는 것 같다고..음반시장이 많이 죽은 것 같다고...그 기사를 읽으면서 개인적으로는 홍보를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 아닌가...싶었다. 음반시장도 얼어붙긴 했지만 이전보다 빅마마 이번앨범의 경우 tv음악프로그램등을 통한 홍보가 거의 되지 않는 것 같다. 네버 마인드도 mbc인가에서 딱 한번 본것으로 기억하고(브레이크 어웨이때는 뮤직비디오도 많이 나오고 음악프로그램에도 많이 나오고 했었는데...)
어쨌든 음반 들어보았는데...빅마마 원체 노래를 잘하는 그룹이니 노래실력에 대해서는 할말은 없는데 솔직히 귀에 딱 이거다 싶게 들어오는 음악은 없는듯 하다.(빅마마의 음악이나 목소리를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브레이크 어웨이나 체념등은 그래도 좋아라 했었음.) 보사노바같은 느낌의 곡이 좀 많은 듯 하고 그런느낌으로 전체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흑인음악같은 스타일인 듯한데 좀 매끈하고 편안하게는 들을 수 있는데 뭔가 이거다..하는 느낌은 없는 듯 하달까?(정확히는 멜로디가 확 귀에 들어오는 느낌이 아님.) 음 러브레터같은 심야프로그램같은데서 한번씩 사람들에게 들려주면 좋을듯 한데 대중을 상대로 tv음악프로그램에서 타이틀곡으로 계속 불러주기에는 좀 뭔가 빠진 느낌이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대중적인 발라드랄수 있는 연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