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obby Kim (바비 킴) 2집 - Follow Your Soul
바비 킴 (Bobby Kim) 노래 / 지니(genie)뮤직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바비김의 1집이 나오면서 힙합대부라고 소개를 했던 것이 기억이 난다. 인생에 대한 노래를 많이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바비김의 목소리가 내 취향도 아니라서 솔직히 관심은 없었다. 사실 지금도 그다지 관심은 두진 않는 편이다..(싫어하는 것도 아니지만..) 순전히 베스트셀러에 올라있길래 어떤 음악을 하는지 궁금해서 이번 음악을 들어보게瑛?
힙합대부라는 이름답게 그가 하는 장르가 힙합장르일꺼라 생각하고 듣고 있는데 음악들이 그다지 힙합같지 않아서 무척 놀랬다. 힙합=빠른 속도의 랩이 쏟아져 나오는 음악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바비김의 음악은 약간은 재즈같고 소울같은 느낌이랄까?(내가 느끼기에 그렇다는 것이지 어떤 장르인지는 솔직히 자신은 없다. 어쨌든 흑인음악스타일인것 같긴하다.)
이번 앨범에는 주로 인생에서 겪는 어려움, 희망 등을 약간은 나즈막하게 부르는 노래가 많은데 사는 것이 힘든다고 생각할때, 좌절을 하고 있다면 바비김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 인생이란 그런 것인지도 몰라..하면서..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대중적인 멜로디에 여성과의 듀엣이 어우러진 웃어줘와 전제덕씨의 하모니카소리와 기타소리가 돋보이는 파랑새가 가장 인상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