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S 501 1집 - SS501 S.T 01 NOW
SS 501 (더블에스 501)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신문기사에서 아이돌로서가 아닌 음악을 제대로 들어보았으면 좋겠다고 한(대충 비슷한 내용으로 정확한 문장 기억못함.) 것을 보고 궁금해서 들어보았다. 가창력이 뛰어난 그룹인데 그저 아이돌로만 생각한 것은 아닌가..싶어서..(아이돌에게 편견이있는 대중중 한명이기때문에..)
그리하여 다 들어보았는데 음..솔직히 팬이나 다른 대중은 생각은 다를수도 있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솔직히 아이돌의 편견을 깰만한 음악을 들려주진 못한 것 같다. 그들의 가창력이 빛날수있도록 선곡된 음악도 없는듯 하고 언록이나 포챈스같은 음악은 전자악기음많이 들어간 강렬한 분위기이긴한데 10대를 제외하고는 그 이상의 세대에게 인기있기는 좀 힘들 것 같고 again이후의 음악은 아이돌다운 약간 말랑말랑한 음악이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10대다운 풋풋한 느낌을 느낌을 풍기는 그냥 적당히 귀여운 느낌의 음악이랄까나?(중간의 man은 약간 강렬하게 가지만.) 뭐 아이돌그룹으로 출발했고 아이돌다운 음악을 하고 그들의 팬들이 좋아할테니 상관없겠지만 솔직히 말랑말랑하고 미디움템포의 나름대로 밝은 분위기의 음악으로는 대중에게 아이돌편견을 깨긴 힘들지 않을까..싶다. 아울러 again이 가장 좋았는데..노래가 가진 느낌이나 감정전달력이 잘 소화하지 못한듯 싶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