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g (씽) - In Your Hands - Single
Xing (씽)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2년전쯤인가 ㄷ그룹이 아카펠라라며 데뷔한 이후 은근히 아카펠라를 홍보포인트로 내세운 그룹이 많은듯 싶다. 며칠전 음반판매사이트의 새음반코너에서 이들의 음반을 보았다. 상당히 아이돌스러운 표지에 나이도 어려보이던데..하면서 넘어가려는데 아카펠라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왔다. 또 아카펠라? 하면서 궁금한 마음에 음악을 들어보게 되었는데..일단 무반주는 없는 듯 하니 아카펠라는 아닌듯 하다. 아카펠라로 홍보하려면 무반주로 제대로 불러야 하지 않나...싶다. 음반에 막상 아카펠라는 없는걸? (그나저나 이 싱글에 댄스곡은 없던데..왜 댄스로 분류되어있는지 궁금하다. 굳이 하면 발라드 아닐까나?)
어쨌든 호기심에 이들의 싱글을 듣게 되었는데 기존 10대 아이돌그룹과는 좀 방향을 다르게 잡은 듯 하다. 요 몇년 나온 아이돌그룹들은 댄스음악만 tv에서 보여주는데 이들의 싱글음반에는 댄스음악이 없었다. 겨울이라는 계절때문에 일부러 발라드로 승부하려는 것 같은데 생각보다 음악은 괜찮았다.  전체적인 음악의 느낌도 너무 10대 위주의 말랑말랑한 느낌도 아니고 지나치게 기교부리지도 않고 10대 특유의 예쁜 음색을 강조하는 느낌도 아니면서 음악도 전체적으로 잔잔한 발라드였다. 개인적으로는 특히 첫번째트랙의 솔로인 케빈이란 멤버의 목소리가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 이들의 라이브 실력이 궁금해진다.  tv에서 라이브 하는 것 보고 싶다. 실제로 음반의 설명대로 실력으로 승부할 수 있는 노래실력을 가졌는지 궁금.(근데 솔직히 다양한 음역대의 멤버들로 이뤄진 느낌은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