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스윗핸즈 Vol.3
도서출판 종이학 편집부 지음 / 종이학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쌀로 만든 디저트 전문 잡지라고 하던데, 저기 나온 것 다 쌀로 만든다니 매우 신기하네요. 이번달 주제는 딸기라는데, 가장 흔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찹쌀떡, 딸기우유 양갱, 떡 케이크 같은 것부터 마카롱, 초코파이 등등 너무 다양한 디저트가 나온다는 점이 신기했어요. 딸기의 색감이 잘 살아있으면서, 보기에도 너무 이뻐요. 한동안 인기였던 그 하늘하늘한 플라워 케이크가 평범해 보일 정도랄까요? 완성품 사진은 큼직하게, 만드는 법과 그 과정 사진은 상대적으로 작게 들어가 있는데 확실히 빵보다는 좀 더 건강할 것 같은 레시피이긴 하네요. 이제 여름과일 쏟아질텐데 다음호가 벌써 기대되요.

  케이크쪽은 직접 먹기보다는 선물용으로 보기 좋을 정도로 화사하니 이쁘고(근데 앙금짜서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고 꽃만들기 연습이 많이 필요하니 초보자가 바로 도전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함.) 비교적 손이 덜 가는 찹쌀떡이나 양갱같은 것은 잔뜩 해서 먹고 싶네요. 처음에는 쌀로 만들어봤자 떡이겠지..했는데 허를 찔렸다 싶어요. 다음호는 날도 더우니 쌀로 만든 차가운 디저트, 쌀아이스크림이 많이 들어갔으면 좋겠어요. 요즘 밥맛도 없는데 쌀로 만들었으니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