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훌륭한 관리자의 평범한 습관들

 《장사의 시대》, 《하버드 경영학 수업》을 통해 세계 유수의 기업 안팎의 생리와 조직문화에 대한 폭넓고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줬던 저자 필립 델브스 브러턴의 신작입니다. 관리자라면, 관리자가 아니더라도 인간 관계의 중요성은 누구나 같기에 읽어보고 싶습니다.

 










2.심플, 결정의 조건 

 우리가 집안에서, 일터에서, 사회에서 복잡한 문제에 당면했을 때,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결정하고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하루 하루 복잡해지기만 하는 현실 속에서 해결책인 심플한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다. 











3.주식투자자의 시선

 불행인지 다행인지 지금까지 신간 평가단 선정 도서에 주식 관련 책이 뽑힌 적이 없습니다. 여러 분들이 추천해 주시기는 했지만 아쉽게도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한 번 주식 관련 책을 리뷰해 보고 싶다는 마음에 선택해 보았습니다.










4.아주 작은 반복의 힘

 UCLA와 워싱턴 의과대학에서 교수로 재직 중인 로버트 마우어 교수가 22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상담하고 연구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만든 '스몰 스텝 전략'을 소개한 책입니다. 거창하고 그럴듯한 사탕발림이 아닌 우직하고 끈기있게 나아가는 지혜를 얻고 싶습니다.










5.또라이들의 시대 

 해적, 해커, 갱스터 등 목숨 걸고 일하는 지하 세계 기업가들이 세상에 없던 창조적이고 파괴적인 방식으로 이뤄낸 성공을 집중 분석한 책입니다. 정공법이 더 이상 정공법이 아닌 시대, 색다른 우회 전략들을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4-02 22:5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