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세계적인 MBA 와튼스쿨에서 가장 비싼 강의의 주인공이자, 와튼의 독특한 시스템 안에서 13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의 명예를 차지한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강의를 엮은 책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호기심과 기대감을 부르는 책입니다. 과연 제 2의 '정의란 무엇인가'가 될 수 있을까요?

  

  

  

  

  

2.서른에 법구경을 알았더라면   

  고전이자 경전이 가지는 장점은 아마도 시공간을 초월하는 보편성입니다. 문제는 접근성입니다. 종교를 초월해 한 번쯤 읽어보고 싶지만,  늘 망설여지는 법구경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 반갑기만 합니다.

  

  

  

  

    

  

3.잔혹한 세상에서 살아남는 단 한가지 방법      

 우리가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자기계발서의 전제조건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논리적 반론을 담은 책입니다. 변하지 않는 나 자신이 문제인지, 아니면 헛된 희망만을 주입하는 자기계발서가 문제인지 밝혀줄 문제작이 아닌가 합니다.

  

  

  

  

    

4.내 감정 사용하는 법  

 감정이란 자연발생적이고, 통제불가능한 이성의 반대편에 존재라는 선입견에 도전하는 책입니다. 오히려 이 책은 우리가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성과 감정을 조화시키는 비결이 탐나기만 합니다.  

  

  

  

  

  

5.고승덕의 ABCD 성공법  

   서울대 법대 재학 중에 고시 삼관왕(사법시험 최연소, 행정고시 수석, 외무고시 차석)이 되었고, 서울 법대를 수석으로 졸업한 고승덕 변호사(국회의원)의 공부법을 담은 책입니다. 공부에 관한 한 그 누구보다 전문가인 그의 충고는 평생학습을 위한 좋은 지침서가 될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