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써먹는 심리학: 인간관계편
 첫 번째 책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익살스런 디자인과 일러스트, 서적을 만드는 기획자이자 색채심리학을 도입한 갖가지 제작물로 유명한 하라다 레이지의  『써먹는 심리학: 인간관계편』입니다.

 심리학이라는 학문만큼 신비로운 학문이 있을까요? 이 심리학을 이용해 좋은 관계를 만들어가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내용도 흥미롭지만, 귀여운 아이코알라가 등장하는 카툰 또한 매력적입니다. 

  흥미로운 구절은 "심리학을 활용하면 인간관계가 편해진다."

  자기계발 > 인간관계 > 사람읽기/심리학


2.슈퍼 멘탈 트레이닝  

 두 번째 책은 도카이(東海)대학 체육학부 교수이자 일본 최고의 멘탈 트레이닝 지도자 고즈마 요이치의 『슈퍼 멘탈 트레이닝』입니다.

 멘탈 트레이닝은 흔히 스포츠 선수들만이 하는 훈련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 훈련은 자신의 실력을 실전에서 백프로 발휘하지 못하는 모두가 배워야 할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흥미로운 구절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머릿속에 숨어 있는 멘탈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라!"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실용능력 계발 > 두뇌/창의성계발

   

3.그럼에도 행복하라
 세 번째 책은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행복을 그리는 철학자’ 앤드류 매튜스의 신간 『그럼에도 행복하라』입니다.

 분명 세상에는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쓴 작가가 있지만, 그 스스로가 증거인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저자의 철학, 삶, 언행과 일치하는 보기 드문 책입니다. 

 흥미로운 구절은 "행복한 사람은 인생이 공평한지 아닌지 신경쓰지 않는다. 그저 매 순간순간 최선을 다할 뿐이다."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행복론
  


 4..1日 30分 행복습관 
 다섯 번째 책은  관리경영 전문가 쑤춘리와 전문 편집인 왕엔밍이 함께 저술한 『1日 30分 행복습관』입니다.

 긍정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모르는 이는 없지만, 생활 속에서 이를 실천하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매일 매일 긍정적으로 행동하는 마음가짐과 습관을 배우고 싶습니다.  

 흥미로운 구절은 "나는 나를 바꾼다."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적극적인 삶  

  

    

5.이명옥의 크로싱    

  다섯 번째 책은 ‘예술계의 콘텐츠 킬러’라 불리는 이명옥 사비나 미술관 관장의 『이명옥의 크로싱』입니다.

  창의성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이지만, 동시에 창의성이 가장 부족한 시대이기도 합니다. 위대한 예술가들의 명작을 통해서 배우는 그들의 비법이 너무나 궁금합니다. 

 흥미로운 구절은 "생각에 생각을 섞고 논리에 감성을 혼합하고 경계를 넘어 소통하라" 

 자기계발 > 성공전략/성공학 > 성공학 일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