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랫만에 가족끼리 나들이를 갔다.

아이들과 시간이 맞지 않아 함께 여행가기가 보통 쉬운일이 아닌데, 그날은 그렇게 시간이 났다. 썩 많은 시간이 아니라 창녕에 가기로 했다. 십여년 전 갔던 곳이기도 해서 추억의 시간이 뭍어있는 곳이라 발걸음을 한 것이다. 점심시간이 되어 식당을 찾아 이리저리 헤매이다 한 곳에 들어갔다. 네 명 밖에 되지 않지만 식성이 다 맞지 않아 모두가 함께 각자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았다. 어느 김밥집이었다. 이름은 나++ 김밥천국... 간편하게 여러 종료의 음식을 럭을 수 있다는 생각에 들어갔다.


김밥2줄, 갈비탕, 돈까스, 짬뽕라면, 그리고 순대 소고기 국밥이었다.

왠걸... 김밥이 한 줄 나오고 한 참을 기다려오 나오지 않아 물었더니 한 줄만 시킨줄 알았다고 한다. 한 참을 기다리다 나온 짬뽕??이 이상했다. 우리는 열짬뽕을 시켜는데 라면이 나온 것이다. 갈비탕은 고기가 아직 익지도 않았다. 순대  쇠고기 국밥은 안에 들어있던 순대가 아직 녹지도 않은 체로 나왔다. 최악이었다. 

괴장히 화가 났지만 기분좋은 여행을 망칠 것 같아, 별다른 말은 하지 않았지만 정말 기분이 상했다. 그리고 다시는 이 식당에 오지 않으리라 다짐을 했다. 




식당은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음식 전문가이다. 그런데 식당이 음식을 잘 하지 못한다면 무엇을 의미할까? 의사가 진료를 못하고, 운전기사가 운전을 못하는 것과 다르지 않는 것이다. 


네명이서 먹었는데 3만에 가까운 돈을 지불해야 했다. 맛도 없고, 제대로 먹지도 못했는데 말이다. 밥값을 치루면서 이렇게 아까워 해본 적은 이번이 두번째인 것 같다. 5년 전쯤에 어느 국밥집에 갔는데 맛이 너무 없어서 대충 먹고 나왔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다음해 그곳에 다시 그 앞을 지나쳤는데 그 집은 문을 닫고 없었다. 정말... 얼마되지 않는 돈이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다. 그 음식값을 지불한 단 하나의 이유는 먼곳까지 좋은 기분으로 여행을 마치고 싶은 마음에서였다. 저 정도 형편없는 집인줄 알았다면 차라리 햄버거집에 가서 기분좋게 먹는 게 나았을 뻔했다. 아무리 생각해도 기분이 안 좋다. 그들의 불성실함에 실망하지 않을 수 없다. 


어떻게 해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마음도 없고 맛도 없는 음식점은 없어져야 한다. 나에게도 책임이 있다. 가기전 경남 지역의 맛집 책을 들고 갔더라면 좋았을 것을 말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차트랑 2012-03-10 17: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집엔 절대 안가겠삼~!!

재는재로 2012-03-10 2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 창녕의 그집 절대 안가겠음 밥을 시켰는데 어떤 사람은 갓 구운 계란 후라이 주고 누구는
구은지 좀지난 후라이를 주는 등 사람먹는것을 가지고 이런식으로 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점의 푸드 코너 돈까스 버석거리고 양도 적고 차라리 다른 ????의 푸드가 더 낳더라 값만 비싸고 양도 적은 돈 아까워

창녕군민 2012-03-20 07: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제가뭐라고 이런글 올리는것도 좀 그렇지만..저희지역을 대신해 죄송하다는 사과를 드립니다..
창녕 나드리는..형편없는곳이죠..인정합니다..일하시는분들도 솔직히 불친절하구요..
맛도 없습니다..창녕사람들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음식점입니다..
이렇게 글까지 올리신분을 보니 괜히 죄송해져서 이렇게 글을올립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