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만일 100명의 마을이라면 (양장)
이케다 가요코 구성, C. 더글러스 러미스 영역, 한성례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숫자에 너무너무 약한 나같은 사람을 위한 책이 아닐까 싶다. 난 뭐든 몇천을 넘으면 그 숫자가 얼른 짐작이 안된다. (사실 오래 생각해도 짐작이 안되긴 마찬가지긴하지만.. ㅎㅎ) 게다가 제일 난감한 경우가 '서울과 부산을 왕복할 수 있을 만큼의 양입니다' 헉~~ 서울과 부산 왕복거리가 그저 멀다로밖에 느낄 수 없는 나에게 정말 이 이상의 어려운 표현이 있을까 싶다. 그래서 이같은 책이 출판된게 얼마나 기쁘고, 고마운지.. 그림이 이쁘고, 글씨가 적어서 서점에서 금방 읽을 수가 있었다. 하지만 계속 그 숫자들이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았다.

컴퓨터도 있고, 대학도 졸업했고, 책도 읽을 수 있고.. 지구상에 더없이 편한 사람이 아닌가!!! 그러고보면 사람들이 불행하다, 행복하다를 느끼는건 누군가와의 끝임없는 비교때문인지도 모르겠다. 누구보다 돈이 적어서, 집이 없어서, 예쁘지 않아서... 엄마말대로 배가 불러서 배부른 소리만하는 투정일지도 모른다. 많고 많은 클로버속에서 유독 네잎클로버(행운)만 찾느라 세잎클로버(행복)를 발로 뭉개버리는 잘못을 하지않고 살도록 노력해야겠다. 만일 지구가 100명의 마을이라면 모두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바란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