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가스통 르루 지음, 성귀수 옮김 / 문학세계사 / 200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태어나서 한번도 이사를 해본적이 없다. 전학을 가본적도 없고, 그저 항상 내가 사는 그 좁은 공간만을 이동하며 살아온지가 오래되어서 그런가? 난 새로운걸 받아들이는것도, 그에 적응하는것도, 심지어 사람을 사귀는것까지 시간이 꽤 오래걸린다. 뭐 환경탓도 있지만 내 성격이려니 생각하면 어느정도 넘어가진다.

하지만 이 작은 지방소도시에 살면 문화생활이란걸 전혀 못한다는 불만은 정말 참을수가 없다. 유일한 문화생활수단인 극장조차도 다리를 펼수없는 좁은 통로에 휴지가 쌓여있는 바닥과 답답한 공기. 영화를 본기도전에 사람들과 부대껴 미리 지쳐버린다. 이런 상황이니 난 아직까지 한번도 연극이나 오페라는 본적도 없고, 가수의 콘서트도 스물세살에 처음으로 가봤다.

그러다보니 TV에서 '오페라의 유령'공연을 한다고 난리를 했어도 내 관심밖이였다. 어차피 가던 사람들만 가는 공연이니깐 말이다. (이럴땐 왠지 손해보는듯한 느낌이 드는걸 어찌할 수 없다.) 그래서 책도 한참이나 늦게 읽게되었다. 눈으로 볼 수없으면 머리로 상상이라도 해보자는 심보로 말이다. 음~~ 내가 안읽는 장르중 하나가 추리인데.. 책은 생각지도않던 추리물이였다.

뭐 내용은 대충 다알테니깐 언급을 피하고, 뭐랄까? 그냥 그랬다. 작가는 마치 사실인것처럼 말하지만 왠지 믿어지지않는.. 뭐 사실이래두 별상관도 없고.. ㅎㅎ 오페라의 내용은 책내용과 다르게 사랑이야기에 더 관점을 두었다고 들었는데.. 얼마나 내용이 다르길래 재밌다고 하는걸까? 새삼스레 궁금해진다. 두꺼운 책이지만 생각보다 빨리 읽어지니깐 그냥 재미삼아 가볍게 읽어볼만은 한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