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전5권)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2년 11월
평점 :
품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이고, 사람들에게 제일 많이 추천해줬던 개인적으로 최고로치는 책이다. 무언가 발견하길 좋아하고, 작은것에 감동받길 좋아하던 난 한동안 그런것에 무의미한채 살았었다. 나와 맞지않았던 대학생활.. 사람들과의 관계.. 정신적으로 힘들때 읽은 책이라서 그런가? 너무나 큰 맘의 울림!! '아~ 세상을 이런 시각으로 보는 사람도 있구나..' 표지뒤에서 개미모형을 들고있던 초롱초롱한 눈빛의 이름도 헷갈리는 작가는 그렇게 내게 다가왔다. 그게 벌써 7년전이고보면 세월 진짜 빠른것 같다. <개미>가 대단한 책인건 내가 굳이 말안해도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알터이고, 그럼 무슨 말을 해야하나? 꼭 뭔가 잘써볼라치면 이렇게 앞이 탁 막히니 글솜씨없는건 알아줘야한다니깐.. --;; 7년전에 개미를 읽어보고 아직 한번 더 읽어보질 못했다. 왠지 첫느낌을 간직하고픈 맘에 말이다.

내가 생각하기에 책읽기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매년 읽어봐야 할 책들 - 왜냐면 나일먹음에 따라서 같은 책내용도 다르게 생각되어 지니깐 말이다 예로 어린왕자, 호밀밭의 파수꾼,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그냥 한번으로만 족한 책들 - 첫느낌은 좋았는데 다시 읽어서 실망한 책들이 몇권 있었던 터라.. -그런데 개미는 모르겠다. 항상 내 책장 제일 좋은(?)곳에 자리잡아두고 한번씩보면서 뿌듯해하는데 막상 다시 읽긴 망설여지니 왜 그런건지? 지금 책의 세세한 내용은 기억이 없지만 작가의 말은 기억한다. '우리눈에 하찮게 보인다고 무시할건 아니다. 개미의 입장에서보면 우리도 이방인일수 있다. 지구의 주인은 인간만이 아닌 존재하는 모든것이다. 난 다른 시각에서 그걸 말하고 싶었다...' 뭐 대충 저런 말이였는데.. 너무 멋지지 않는가? 같은 생명인데 한낮 놀이감으로 개미를 죽이고, 개미집에 물넣고 그런 장난한게 수도없는데 이젠 그러지 않으니 정말 인간된거 같다. 나도 좀더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줄아는 눈을 가지고싶다. 노력해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