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은 안 보지만 만화영화는 봅니다. 그러면 텔레비전 아주 안 보는 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텔레비전으로 만화영화 보는 거니. 지상파 방송은 아니고 케이블 방송에서 하는 거군요.


 이번 2025년 1분기(1월~3월)에 재미있는 거 많이 하겠습니다. 그런 거 다 못 보고 몇 편만 봅니다. 이번에 말할 건 세 편입니다. 한편씩 쓰지 않고 한번에 쓸까 합니다. 제가 보는 것 가운데 보시는 거 하나라도 있을지, 하나도 없을지도.





 닥터 스톤 Science Future 애니박스 금 새벽 0시




 원작 만화는 끝난 <닥터 스톤 Science Future>는 이번이 4기예요. 일본에서는 만화영화를 한번에 길게 할 때도 있는데, 그걸 나눠서 할 때도 있더군요. 이건 1기는 쉬지 않고 24화까지 2기는 11화, 3기는 나눠서 했습니다. 이번 4기도 나눠서 하는가 봅니다. 뒷부분은 3분기 때쯤 할지도 모르겠네요.


 ‘닥터 스톤’ 만화 글은 이나가키 리이치로고 그림은 Boichi(박무직)예요. 그림 그린 사람은 한국 사람입니다. 이나가기 리이치로 가 쓴 이야기인 다른 만화 <트릴리온 게임>도 요새 합니다. 그림은 다른 사람이어도 글을 같은 사람이 써서 그런지 비슷한 점이 보이기도 하더군요. 예전엔 잘 몰랐는데, 비슷한 때 보니 알겠더군요. <트릴리온 게임>도 재미있어요.


 이 이야기 <닥터 스톤>은 세상 사람이 모두 돌이 되고 삼천칠백년이 지난 뒤 과학을 좋아하고 아주 잘 아는 이시가미 센쿠가 가장 먼저 돌에서 깨어나고 과학으로 세상 사람을 돌에서 깨우려는 이야깁니다. 일본에서 여러 가지 했는데, 인류를 구하기 전에 돌로 만든 게 누군지 알아내려고 달에 가려고 합니다. 달에 가려면 로켓이 있어야 하지요. 센쿠와 동료는 로켓을 만들 재료를 세계에서 구하려고 해요. 지난번에는 백금을 찾으려고 보물섬에 갔어요(백금은 돌이 된 사람을 본래 사람으로 돌리는 데 있어야 하는 질산을 많이 만들어내는 거예요). 이번에는 미국으로 가는 게 나옵니다. 미국뿐 아니라 남아메리카와 인도에도 가요. 앞으로 로켓을 만들려는 이야기가 펼쳐질 겁니다. 미국에도 깨어난 사람이 여럿 있었어요. 처음에는 싸워요. 이 만화에서는 처음에는 적이었던 사람이 나중에는 동료가 되는군요. 미국에서 만나는 과학자 제노도 그래요.




https://youtu.be/zjBQrDy5wLU


https://youtu.be/ljh2lLlYzsM









 악역영애 전생 아저씨悪役令嬢転生おじさん 애니맥스 금 새벽 1시




 일본에는 다른 세계로 가거나 이곳에서 죽고 다른 세계에서 태어나는 이야기 아주 많더군요. 만화뿐 아니라 라이트 노벨도(요새 나오는 라이트 노벨 제목든 긴 듯합니다. 만화영화로 만든 제목을 보니). 예전 삶 기억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거의. <악역영애 전생 아저씨> 그런 것과 비슷합니다. 재미있는 건 아저씨가 악역영애가 되는 거죠. 이거 코미디예요. 지난해에 우연히 예고편 보고 2025년에 한다는 거 알았는데, 보게 됐습니다. <악역영애 전생 아저씨>는 우에야마 미치로 만화예요.


 톤다바야시 켄자부로는 공무원으로 쉰두살입니다. 어느 날 저녁에 집으로 가다가 트럭에 치이려는 아이를 구하고는 귀족 집안 그레이스 오베른이 됐습니다. 그 세상은 톤다바야시 켄자부로 딸이 하던 게임 속 세상과 거의 같았습니다. 게임에 나오는 악역영애와는 다른 성격이 됩니다. 그건 어쩔 수 없지요. 겉모습은 공작집 딸이어도 속은 쉰두살 아저씨니까. 이거 재미있습니다. 2화밖에 안 봤지만, 앞으로도 재미있겠지요.




https://youtu.be/5ex0opawjII


https://youtu.be/00kYTtNGAKk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From the Shadow- 

 애니맥스 일 새벽 2시 / 한국말 녹음 월 새벽 0시


 (저희집은 안 나와서 안 썼는데, 이건 애니플러스에서도 합니다. 애니플러스에서는 본방송 하기 전에 재방송 두편이나 하는군요. 한국말 녹음한 것도 먼저 하네요. 편성표 보니 1기도 재방송 해주는 듯합니다. 한국말로 녹음한 거.)




 이 말 ‘나 혼자만 레벨업’ 언제 처음 들었는지 잘 모르겠는데, 말은 예전부터 알았던 것 같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From the Shadow-> 이번에 하는 건 2기예요. 지난해에 1기가 했더군요. 케이블 TV 방송 편성표 보다가 제목 본 적 있는데, 그때는 별로 관심이 안 가서 안 봤는데 이제와서 아쉽네요. 1기 못 보고 2기부터 보다니. 이번 2기도 우연히 봤다고 해야겠네요.


 원작 웹소설과 웹툰은 한국 사람이 쓰고 그렸습니다. 만화영화는 일본에서 만들었어요. 소설은 2019년에 1권이 나왔더군요. ‘나 혼자만 레벨업’ 이 말 들었을 때 제가 생각한 것과 여기에 나오는 건 다르더군요. 제가 어떻게 생각했는지 잘 모르겠지만. 잘 모르면서 이런 말을 했군요.


 이야기에는 처음엔 뭔가를 아주 못하거나 힘이 없다가 잘하게 되는 게 있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그런 거 좋아하는군요. 그런 건 거의 이 세계나 게임 세계 이야기에 나오는 걸지도. ‘나 혼자만 레벨업’에 나오는 성진우도 헌터 등급이 E였는데, 시스템 플레이어가 되고는 레벨이 올라간답니다. 아니 던전에서 괴물(마수)을 쓰러뜨리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처음 측정한 헌터 등급이 올라가지 않는가 봅니다. 이건 좀 공평하지 않네요. 경험을 쌓으면 올라가야 하는데. 처음 가진 힘 크기가 더 올라가지 않는다고 해야겠군요. 그런 게 있어서 성진우 혼자만 레벨업 할 수 있는 힘을 얻은 거군요.


 여기에서 마수와 싸우는 사람을 헌터라고 합니다. 게이트라는 게 나타나고 거기에서 괴물(마수)이 나타나서 사람들이 싸우게 됐나 봐요. 게이트는 이 세계로 이어진 건가 봅니다. 헌터 능력이 있는 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설정 더 있을 텐데 앞부분을 안 봐서 잘 모릅니다. 성진우는 헌터 등급이 E여도 아픈 엄마와 어린 동생을 생각하고 헌터 일을 하게 됐나 봅니다. 1기가 끝나갈 때 그림자 군주라는 힘을 얻고, 그건 자신이 쓰러뜨린 적의 그림자를 부하 같은 걸로 만들 수 있는 힘인 듯합니다. 아는 건 이것밖에 없네요. 좀 더 알아보고 써야 했는데. 소설 한번 읽어보려고 1권 도서관에서 빌려 왔습니다. 인기가 좋아서 다른 권은 없더군요. 소설뿐 아니라 웹툰도 볼지도 모르겠네요. 빨리 보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일본 만화영화지만 원작은 한국 사람이어서 괜찮네요. 예전에 본 <외과의사 엘리제>는 원작 웹소설은 한국 사람이 썼지만, 나오는 사람이 외국 사람 이름이었군요. <나 혼자만 레벨업>은 한국 사람 이름입니다. 일본 성우가 말하는 이름은 어색하게 들려도. 한국말로 녹음한 것도 합니다. 일본에서 나온 책은 이름이 일본 사람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건 좀 아쉽네요. 아쉬운 점 하나 더 있네요. 웹툰을 그린 장성락 작가는 2022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장성락 작가는 ‘나 혼자만 레벨업’을 만화영화로 만든다는 건 알았나 봅니다. 만화영화나 게임으로 만들 게 된 건 웹툰이 있어서였을지도. 소설이 있어서 웹툰으로 그리기도 했겠습니다.




https://youtu.be/DYTZbJ2Y4Yk


https://youtu.be/fMVOmznTRTg




 예고편 일본에서 올린 거 들으니 성진우를 미즈시노라고 하는군요. 일본에서 하는 건 일본 이름(미즈시노 슌水篠 旬)으로 나오고 한국에서 하는 건 한국 이름으로 나오는가 봅니다. 녹음을 모두 따로 했을지, 이름 부분만 따로 했을지. 앞에서 한국 사람 이름으로 나온다고 했는데. 일본에서 하는 것과 한국에서 하는 게 똑같은지 알았습니다. 이걸 듣기 전까지는. 예고편은 앞부분 쓰고 들어봤습니다. 같은 일본말이니 같겠지 하고 안 들어봤어요. 다른 나라는 어떤 걸로 볼지.


 여기에 쓴 세 편 말고 더 보기는 합니다. <아메쿠 타카오의 추리 카르테>와 <허니 레몬 소다>. 순정만화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지만, <허니 레몬 소다>는 한번 봐도 괜찮을 것 같더군요. 이건 재방송할 때 봅니다. <아메쿠 타카오의 추리 카르테>는 치넨 미키토가 쓴 소설이 원작입니다. 만화도 나온 듯합니다. 치넨 미키토 소설 별로 못 봤지만, 의사기도 한 듯해요.




희선








ReawakeR - LiSA (feat. Felix of Stray Kids)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from the Shadow- OP


https://youtu.be/sgnYEfM7U2U




https://youtu.be/r4nqtzkjWA4





댓글(5)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25-01-21 10: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만화영화로 황금박쥐, 아톰, 을 본 세대입니다. 어찌나 재밌던지 저녁을 먹는 것도 잊고 보곤 했어요.
추억의 만화영화랍니다. 어른이 되어서는 플란다스의 개, 를 즐겨 봤는데 이건 책으로도 읽고 싶답니다. 명작이에요.^^

희선 2025-01-22 00:26   좋아요 0 | URL
요새도 해요 투니버스에서... <플란다스의 개> 재방송 여러 번 하는 듯합니다 저는 어릴 때는 그냥 보고 시간이 흐르고 EBS에서 할 때 보고 무척 슬퍼했습니다 뒤로 가면 슬프죠 이 책 원작 소설 읽었어요 페크 님 언젠가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두껍지 않아요


희선

희선 2025-01-23 05:03   좋아요 0 | URL
그렇게 중요하지 않지만 <플란다스의 개> 하는 곳은 애니원이에요 왜 투니버스라고 했는지... 애니원은 자주 안 봐서 착각했나 봅니다


희선

서니데이 2025-01-21 21: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애니메이션 좋아하는데, 요즘엔 거의 못보고 사네요. 나혼자만 레벨업은 유명해서 이름을 알고, 소개해주신 악역영애 전생 아저씨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은 애니메이션이 우리 나라 드라마처럼 주간 편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작품이 나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희선님, 미세먼지가 많은 주간입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2025-01-22 00:32   좋아요 1 | URL
새로 만드는 게 아주 많기도 하군요 지금은 한국에서 볼 수 있는 것도 있어서 좋기는 하네요 다는 못 보지만... 그거 보면 시간이 다 가겠습니다 사실은 예전에 아주 많이 본 적 있네요 그렇게 보다 일본말 알아듣게 됐지만... 나 혼자만 레벨업 잘 알려졌겠습니다 잘 하면 끝까지 만들지도...

바람 불고 추워야 미세먼지 덜하겠네요 겨울이 다 간 건 아니니 그런 날 오기도 하겠습니다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