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는 도서관 무인 반납기가 있는 곳 문 옆에 구름빵 그림이 있더군요. 그림을 그렸다기보다 프린트해서 붙였겠습니다. 백희나 작가가 만든 그림책 《구름빵》은 본 적 없지만, 책 제목은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저 그림을 보고 저런 데 그려도 괜찮을까 잠깐 생각했습니다. 저작권이 있으니. 백희나 작가한테 말하고 했을지. 별걸 다 생각하지요. 어떤 도서관에는 백희나 작가가 만든 걸 전시했다고 하더군요. 그런 건 작가가 해준 거니 괜찮겠습니다.

 

 제가 잘 아는 건 아니지만 백희나 작가는 그림이 아니고 저런 거 만들어서 사진으로 찍지요. 이야기에 나오는 것을. 그런 거 하려면 시간 많이 걸릴 듯합니다. 상상력도 많아야겠네요. 입체감이 느껴지는 그림책일 듯합니다. 저런 걸로 만화영화를 만들기도 하겠습니다. 그건 더 많은 걸 만들어야겠군요. 하나하나 따로 만들고 찍어야 하니.

 

 구름빵은 어떤 맛일까요. 구름빵을 먹으면 구름처럼 가벼워져서 하늘을 날까요. 두번째에서는 고양이가 우산 들고 구름빵이 든 비닐봉투를 들고 하늘을 나는군요. 이름을 몰라서 고양이라 했습니다. 구름빵은 가벼울지. 가벼우면 먹은 느낌이 안 들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 구름빵 맛있을 것 같네요.

 

 

 

희선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1-11-02 05: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파리바게트에서 구름빵(?) 이라는 이름의 빵을 본거 같은데 그거랑 비슷한 맛이지 않을까요? ^^

희선 2021-11-03 00:36   좋아요 0 | URL
이 그림책을 보고 만든 구름빵이었을까요 어쩐지 그럴 것 같네요 다른 그림책으로는 《달 샤베트》도 있어요 책은 안 봤지만 제목은 아는... 달 샤베트는 어떤 맛일까 생각하게 하네요


희선

scott 2021-11-02 15: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구름빵 먹으면 솜사탕 처럼 가벼워 질것 같이 백희나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이 돋보 였습니다
저는 우연히 애니만 봤지만 어린 시절에 이 그림책을 읽었다면 분명 구름빵 만들자고 엄마를 졸랐을 것 같네요.


희선 2021-11-03 00:37   좋아요 1 | URL
구름빵 먹으면 가벼워지는군요 구름이 하늘에 뜨니 그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애니가 있군요 그거 있는지 모르고 만화영화 이야기 했는데... 그림도 여러 장 그려서 찍어야 하지만(부분만 그리는 것도 있지만) 백희나 작가처럼 하면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아요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