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일찍 잘 수 있으려나 했는데

또 늦고 말았어

잠은 빨리 들지 않고

겨우 잠이 들면

여기저기 꿈나라를 돌아다녀

꿈나라가 좋으면 좋겠지만

별로 좋지 않아

예전에 일어난 안 좋은 일이

꿈나라에서도 일어나거든

왜 싫은 일은

꿈속에서도 일어나는지 모르겠어

 

늦게서야 일어나고는

오늘도 이렇게 늦게 일어나다니

나한테 대체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 해

여전히 안 좋은 일에서

벗어나지 못한 건지도

 

좋은 걸 자주 생각해야겠어

그러다 보면 좀 나아지겠지

 

 

 

희선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1-08-03 08: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늦게자면 늦게 일어나고 일찍자면 일찍 일어나는게 맞는거 같아요 ^^ 그래도 깨어있는 시간은 비슷하니 안우울해도 될거 같아요 ~!!

희선 2021-08-05 23:50   좋아요 1 | URL
잠 들면 자꾸 깨기도 하는데, 오늘은 별로 안 깨고 잔 듯합니다 그런 날은 겨우 하루쯤일지도... 비 오고 며칠 덜 더웠는데, 오늘은 좀 덥더군요 내일은 더 덥다고 합니다


희선

페크pek0501 2021-08-06 15: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늘 일찍 자야지, 하면서도 늦게 자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토욜과 일욜에요.
일찍 자서 일찍 일어나면 하루가 길어서 좋은 것 잘 알면서도 말이죠.
뜻대로 안 되는 게 인생일지어다.

꿈나라가 신가하지 않나요? 좋은 꿈 나쁜 꿈을 떠나서 꿈 속에서 색색깔의 풍경이 펼쳐지면 깨어나서 신기하게 생각되어요. 누가 만든 풍경일까요? 저는 아닌데...ㅋ

희선 2021-08-07 01:18   좋아요 1 | URL
자려고 할 때 잠이 빨리 들면 좋을 텐데, 어제는 잠 들 때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주말에는 더 늦게 자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죠 자고 일어나는 것도 자기 마음대로 잘 안 될 때가 많군요 잠은 조금 자는 것보다 어느 정도 자는 게 좋아요

자신이 보고 경험한 것이 무의식에 영향을 줘서 그런 풍경을 만들어내지 않을지... 가끔 현실과는 다른 멋진 풍경을 보면 저런 건 사진으로 담아야 하는데 생각하기도 해요 꿈에서도 그러다니...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