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또 잘못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큰일은 아니지만 제 마음은 아주아주 안 좋아졌습니다. 잘 안 되면 그만둬야 했는데, 몇달 전에도 그렇게 생각했으면서 왜 그걸 잊어버렸을까요. 바봅니다. 사람은 한번 한 잘못을 되풀이합니다. 그것 때문에 또 한동안 우울하겠습니다.


 몇달전에 시디플레이어 사고 컴퓨터로 시디를 구워서 들어야겠다 했잖아요. 첫번째 것은 괜찮았습니다. 두번째는 오디오 시디로 하려 했는데 잘못해서 데이터로 해서 아예 들을 수 없었습니다. 데이터라면 엠피삼을 넣어야 하는데 다른 걸 넣었습니다(flac). 그때는 지우고 다시 했어요. 다시 하고 들어보니 소리가 안 좋았습니다. 그때 안 되는구나 하고 바로 엠피삼을 넣었다면 시간 잡아먹지 않았을 텐데. 어쨌든 여러 번 해도 소리가 안 좋아서 마지막에 엠피삼 넣은 시디로 구웠습니다.


 한동안 시디 굽지 않다가 드디어 세번째로 구웠습니다. 두번째 때 같은 실수하지 않으려 했는데, 음악 넣고 시디 굽고 들어보니 앞쪽 반은 괜찮고 뒤쪽 반은 소리가 안 좋더군요. 이번에는 한번도 안 지웠는데 왜 그럴까 했습니다. 그때 바로 지우고 엠피삼 넣었다면 괜찮았을 텐데, 다른 시디에 또 구웠습니다. 그건 들어보려하니 잘 안 나오더군요. 그때라도 그만둬야 했는데, 윈앰프에 넣어서 들으려 하니 그것도 안 되더군요. 시디를 컴퓨터에서 뺐더니 음악이 아닌 이상한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걸 지우려다 윈앰프에 넣어둔 음악 다 지우고 말았습니다. 그 뒤로도 몇번이나 같은 잘못을.


 윈앰프에 다시 음악을 넣고 들으니 소리가 안 들렸습니다. 소리가 아주 작아졌어요. 평소에는 소리 3%로 하고 들어도 컸는데, 이상한 소리가 나고는 100%로 해도 그렇게 큰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다른 거 윈도우 플레이어는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이것도 2나 3 작은 건 10정도로 하면 괜찮아요). 컴퓨터 껐다 켜면 괜찮을까, 윈앰프를 지우고 다시 깔면 괜찮을까 하고 해 봤지만 소리는 여전히 작았습니다.


 구운 시디 잘 안 나오면 안 되나 보다 할걸 왜 그걸 들어보려 한 건지. 구운 시디에 문제가 있어서 윈앰프 소리가 작아지기도 할까요. 무슨 문제인지. 그 시디 지우고 엠피삼 넣는 걸로 했더니 그건 괜찮았습니다. 오디오 시디는 잘 안 되고 그건 괜찮다니. 첫번째 거 잘 된 건 운이 좋았던 거였나 했습니다. 윈앰프 소리 작아져서 우울합니다. 그런 거 때문에 우울하다고 하면 한심할지도. 시디를 그냥 뺀 게 문제였을지.


 앞으로는 음악 뭘로 들을지. 윈앰프 소리가 아주 안 나오는 건 아니지만, 소리를 100%까지 올리는 건 좀 안 좋습니다(70%로 듣기로 했습니다). 윈도우를 포맷하면 소리가 괜찮아질지. 그것 때문에 지금 그걸 할 수는 없군요. 지금은 어떤 게 안 되면 그만두거나 다른 걸로 하자 생각해도, 시간이 흐르면 다시 비슷한 잘못을 저지르겠지요. 제가 참 어리석네요.


 예전에 한 잘못은 컴퓨터 쓰다가 안 되는 게 있어서 어떻게 할까 찾아보다가 랜섬웨어에 걸렸습니다. 이번 건 지난번보다 심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안 좋네요. 가끔 난 왜 이러지 싶기도 합니다. 시디 플레이어 사지 말고 그냥 컴퓨터로만 음악 들었다면 좋았을걸. 이런 생각은 안 하는 게 나을지도. 재미없는 이야기를 했군요.




희선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21-05-14 01: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에이 뭐 이런걸로..... 우리 흔히 하는 실수인걸요. 이런 실수가 있어서 우리 삶이 더 풍요로워진다고 생각해요. 저도 하루에도 몇번씩 자책하게 하는 일들이 있지만 그걸 또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서 웃음을 주며 즐거워하면 되는 것 같아요. ^^ 힘내세요. 희선님. 누구나 하는 실수고 시행착오랍니다. ^^

희선 2021-05-15 22:55   좋아요 0 | URL
사람이 처음부터 뭐든 잘 하는 건 아니겠지요 실수하고 잘못하면서 다음에는 그런 잘못을 덜 하겠습니다 그래야 하는데 어떤 건 같은 잘못을 되풀이하는 것도 같아요 그러지 않으면 좋을 텐데... 큰일은 아니지만 가끔 문제가 생기면 마음이 안 좋기도 합니다 다른 일도 있기도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건 그런가 보다 할 수 있어야 할 텐데 그것도 잘 못합니다


희선

2021-05-14 01: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5-15 22: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새파랑 2021-05-14 08: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렸을때 시디 굽고 들었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안되면 다른걸로 하더라도 좋아하는걸 하는게 마음이 편할거 같아요. 희선님의 시디굽기를 응원합니다~!!

희선 2021-05-15 23:00   좋아요 1 | URL
저는 예전에는 안 하고 이제야 하는군요 시디 자주 사지 않았지만 사도 그냥 컴퓨터로만 들었는데... 시디를 들으면 될 것을 시디를 구워서 들으려고 했네요 시디 아끼려고... 안 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할 수 있는 건 하고 싶은 게 낫겠지요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