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만드는 사람들 - 모두가 아니라고 말하는 "그곳"에 기회가 있다
치키린 지음, 이민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기존에 생성된 과열된 시장, 커피 업계로 들어가는 문은 넓지만 성공으로 가는 길은 좁다. 기존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는 눈이 필요하다.
  시장을 만드는 사람들의 부제는 내게 필요한 책이라 생각하게 만든다. 모두가 아니라고 말하는 '그곳'에 기회가 있다 라는 부제. 블루오션을 찾는 방법이 책에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마켓센싱:시장을 읽는 능력' 꼭 필요한 능력이기에 저자의 글에 집중을 하게 된다. 마켓센싱 갖추 마켓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어떤 노력과 연습이 필요한지 궁금하다.
  총6장으로 되어 있는 책에서 저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마켓센싱 등을 다룬다. 어떻게 마켓 크리에이터가 되는지에 대해 말하기 전 지금 시장이 어떻게 변화 되는지,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다룬다. 1~4장까지 마켓 크리에이터가 왜 되어야 하는지에 다룬다면 5장에서는 그 능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 다섯 과정으로 자세하게 설명한다.
  '소비 시장'과 '저축 시장' 분류는 생각하지 못하고 있던 부분이었다. 그동안 일상 속에서 일어나고 있으나 크게 의식하지 못했던 부분이다. 책을 읽으며 그동안 의식하지 않고 지나온 거대한 두 시장을 알게된 것으로도 이 책에서 상당한 가치를 얻는다. 왜 그런지에 대해 모르고 주위에 잠식되어 살아온 내 일상이지만 지금이라도 알 수 있었기에 의미가 있다.
  시장의 진정한 승자가 되는 다섯 가지 방법은 이 책에서 꼭 읽어봐야 할 부분이다. 마켓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마켓센싱을 어떠한 방법으로 익힐 수 있는지 알려준다. 그러나 책이라는 제한이 있기에 각 해당사항을 실제로 경험을 하며 배운다면 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마지막 6장은 책에서 다룬 내용을 토대로 정리하는  부분으로 그동안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던 모든 것에 대해 돌아볼 때임을 강조한다.
  그동안 만들어진 시장에서 부품으로 살아온 시간이었다. 시장에 제대로 뛰어들기에 앞서 시장에 대한 새로운 프레임을 만든다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이 책을 읽게 했다. 일본 저자가 쓴 일본 시장이 녹아 있는 책이었지만 우리 나라와 별반 차이가 없음을 느낀다. 아마 근접해 있는 국가이고 역사적으로 관련이 있기 그런지 모르겠다.
  모두가 아니라고 생각할 때 제대로 된 시장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마켓센싱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지금의 모습을 반성하며 내 기회를 제대로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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