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법률여행 1 - 민법: 재산법 재미있는 법률여행 시리즈 1
한기찬 지음 / 김영사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법' 우리의 생활에서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일상과 함께하는 것이 '법'이 아닐까? 개인적으로는 대학 졸업 후 전공과 전혀 상관 없었던 법무사 사무실에서 총 5년 정도 일해왔다. 그러나 대부분 접하는 것은 집 등기와 관련된 내용이라 등기 관련된 내용에 대해 일반인 보다 조금 더 아는 것 외에는 내게 남은 것은 없다.

  책서평을 쓰게 된 한기찬 저자의 『재미있는 법률여행』(김영사)에서 취업준비중인 현재 가장 와닿던 것이 1권인 '민법 재산법'이었다. 아무래도 일상과 관련된 예화들이 많기에 시선이 갔던 것 같다.

  예화와 관련된 문제를 읽은 후 뒤에 나오는 해설을 읽으면 보다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이었다. 아무래도 직접적으로 많이 겪게 되는 재산과 관련된 내용이라 활용도도 높고 알아두면 손해를 보지 않을 내용들이 많다.

  반가웠던 부분은 역시 법무사 시절 등기 관련 내용들이었는데 오랜만에 만나 돌아보니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재미있는 법률여행』을 읽는다고 해서 바로 법에 대해 전문가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어렵게 느껴지는 법을 보다 친근감 있게 접근하여 우리가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법에 대해 보다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 것 같다.

  책서평을 마무리 하며 어렵게 느껴지는 법을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다른 2~5권까지의 내용 또한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