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PD의 여행수다 - 세계로 가는 여행 뒷담화
탁재형 외 지음 / 김영사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팟캐스트 방송을 자주 들었다. 요즘에는 그리 많이 듣진 않지만 한때는 그랬다. 그 팟캐스트 방송 중 '나는 딴따라다'를 통해 이름을 알고 있는 탁재형PD의 여행 관련 책 『탁PD의 여행 수다』(김영사). 두꺼운 두께도 두께였지만 무엇보다 방송을 바탕으로 책을 만든 것이라 대화식의 구성은 역시 읽는데 부담이 되었다. 하지만 또 책에 집중이 되면 마치 그 방송을 듣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한 것이 이 책의 장점이자 단점이 아닐까?

  브라질을 시작으로 뉴질랜드까지 총 10곳의 여행 수다를 글로 듣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일반 여행 책에서는 알지 못했을 것들을 '수다'를 통해 각 수다의 초대 손님들의 경험담을 통해 해당 장소에 대한 에피소드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좋았고, 간혹 말풍선 스타일로 껴드는 대화의 순간들 또한 이 책 편집의 별미가 아닌가 싶다.  

  책을 읽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가지는 분들에게 오히려 이들의 대화는 그런 부담감을 없애줄지 모르겠다. 현지를 직접 경험한 이들의 에피소드는 해당 나라나 지역에 대한 정보들을 떠올릴 수 있게 해주기에 괜찮은 책이라 생각한다.

  팟캐스트처럼 재미있게 편집이 되어 있는 『탁PD의 여행 수다』. 여행에 대한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수다를 통해 편하게 다가가는 책이라 생각한다. 책을 읽으며 책 속에 소개된 곳들 중 가보지 못한 곳들에 대한 궁금함을 끌어올려주는 재미있는 여행도서 『탁PD의 여행 수다』(김영사).

  부담없이 대화를 통해 다른이들의 여행을 듣는 즐거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나 여행을 꿈꾸는 이들이 팟캐스트 방송을 듣지 않았다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수다를 통해 편하게 그 나라, 그 지역에 대한 것들을 재미있게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여행을 즐기고 세계의 여러 나라를 여행한 지인의 흥미를 끈 책 전하며 리뷰를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