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라고는 2년 전 다녀온 스페인 카미노 데 콤포스텔라 성지순례가 전부다. 책리뷰와 서평이라며 쓰게 된 이 책을 접한 계기는 이것저것 재느라 30대 중반이 되도록 한 번의 해외여행 경험 밖에 없는 나를 위한 위로랄까?

  책은 여행 알짜 정보들을 모아놓은 여행서적이다. 곧 해외여행을 가는 친한 형 또한 그런 분이시라 나 또한 책을 읽으며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겼으나 지금은 돈을 벌어야 할 때...아쉬움을 임소정 기자의 『두근두근 해외여행』을 보면서 상상으로 해외여행을 이미지 트레이닝 해봤다.

  이 책이 왜 알짜 해외여행 책인지에 대해서는 잘 나뉘어진 챕터와 그에 따른 정보들 때문이다. 나같이 이런저런 이유로 해외여행을 망설이는 이들을 위한 챕터1. 뜨끔거리면서도 현재 내 상황은 정말 좋지 않기에 패스~ㅋ 챕터2 그 고민을 끝내고 가기로 결정한 사람들이 준비해야 할 여행 계획. 여행지에서 공항으로 가는 것까지 준비해야 할 것들을 저자는 알려준다.

  챕터3부터는 해외여행지 소개가 대부분이다. 특히 챕터3은 여행 기간 및 함께하는 이들에 따른 여행지 추천으로 상황에 맞게 고르면 될 해외여행지 다이제스트! 나같은 헝그리한 이들을 위한 에어텔 알뜰여행 끌린다. 하지만 피곤함으로 인해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걱정을 해본다.

  그래도 어디를 어떻게 여행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챕터4를 펼치면 저자인 임소정 기자가 나라별 여행 계획을 잘 세워주고, 그곳에 가서 꼭 해보고, 보고, 먹고, 묵고 와야 하는 곳들을 적어놨다. 또한, 그 여행에서 준비하고 알아야 할 정보들을 '쏘댕기자의 친절한 코칭'을 통해 정리로 끝~!

  이제 자금이 있고, 시간이 있고, 갈곳이 정해졌다면 마음만 두근거리기 보다는 본격적인 여행 준비를 세워볼 수 있는 것이다. 『두근두근 해외여행』(꿈의지도)은 여행 마인드 부터 준비 그리고 여행지에 대한 포괄적인 해외여행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으로 여행의 기본서로 한 권 정도 가지고 있어도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서평 및 책리뷰를 마치며 어여 자리를 잡아 이 책에 나와 있는 여행지 가운데 한 곳이라도 다녀올 수 있기를(특히, 신혼여행) 바라며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