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기욤 뮈소 지음, 윤미연 옮김 / 밝은세상 / 200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구해줘'
아직 접해보지 못한 프랑스의 젊은 작가의 소설은 제목부터 뭘 구해달라고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고 출판사에서 신경을 쓴 것 같은 책의 디자인 만큼 시선을 잡기에 충분했다.

기욤 뮈소...
요즘 서점가에서 인기몰이중인 작가였지만 아직 그의 소설을 본적은 없었던지라
그의 소설들이 내게 다가오는 시간은 가벼운 내 주머니가 라디오 경품으로 채워지던 때에
드디어 내 손으로 들어와 눈으로 읽히고 머리로 생각되어 졌다.

표지나 제목처럼 다분히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이 소설은
그동안 내가 겪어온 외국작가들과 또 다른 전개 방식이 참 흥미롭게 다가왔다.
마치...군대시절 접했던 베르나르 베르베르와는 또다른 느낌의 감각이
그의 소설을 더 톡톡 튀면서 책에 집중하게 만들어주는 힘이랄까?

이 책을 읽으면서 후반부로 갈수록 느껴지는 중요한 키워드가
'10년'이라고 느낀 것은 나 혼자만의 생각이었을까?
주인공 '샘'이 사제가 된 친구를 다시 만났을 때 친구의 멈칫대는 모습에
'샘'이 과거에 실수로 사람을 죽인 일이 1년만에 사랑의 감정을 다시 만들어준
자신의 여자친구를  데리러 온 '죽음의 사자'라는 것을 보면서
그 10년이라는 시간들이 작품 속 인물들을 연결해주는 하나의 틀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결국 마지막에는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소설이지만
새롭게 접한 이 작가의 소설들에 대한 기대치는 높아진 것 같다.
함께 구입한 두 권의 소설을 읽을 설렘을 즐기면서
기욤 뮈소라는 젊은 작가의 소설에 다시금 빠져보면 어떨까? 하는 제안을 하고 싶다.-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