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클래식 100 - 나의 아침에 음악을 초대하는 일
안일구 외 지음 / 문예춘추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가대를 다시 하면서 성가 위주로 음악을 듣게 됐다. 가요를 좋아하고 클래식도 어느 정도 즐겨 들었는데 부족한 음악 실력은 곡을 연습하기 위해 무한 반복으로 듣다 보니 다른 음악을 들을 시간이 없었다. 간혹 성가대 출석이 없는 주에나 그나마 들을 시간이 나 들을 수 있었다. 유튜브로 클래식 음악을 접하는 것도 쉬워졌기에 책을 통해 한동안 듣지 않았던 클래식을 들으며 지식을 쌓고자 하는 내게 구미가 당겨 읽게 된 책이었다.

100일이면 100곡의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두께도 그리 두껍지 않고 판형도 적당했다. 목차 위의 오선지와 높은 음자리표, 낮은 음자리표도 가깝게 다가오는 것은 매주 악보를 접하고 있기 때문이라 그런 듯했다. 책은 독특하게 음악 추천을 한 3인과 글을 쓴 3인이 함께 만들었다는 것이었다. 표지만 보고는 모두가 저자인 줄 알았는데 음악을 추천한 사람과 해당 음악에 관한 글을 쓴 사람이 다른 게 독특하게 여겨졌다.

하루 하나의 클래식 음악이라 각 날마다 처음에 QR코드가 있고 작곡자, 곡명, 연주자가 보인다. QR코드를 폰으로 촬영해 해당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어도 좋고 책을 먼저 읽은 후에 음악을 들어도 좋을 듯하다. 100곡의 클래식을 특별히 찾아볼 일이 과연 살아가며 얼마나 될까? 클래식 음악을 전공하지 않았고, 클래식을 항시 찾아 듣지 않는 나 같은 사람에게는 이 책은 활자의 충족감과 함께 귀까지지 만족시킨다.

귀에 익은 곡은 아는 곡이라 반갑고, 모르는 곡은 모르는 대로 알게 되는 기쁨이 있다. 하루 한 곡의 클래식 음악을 글과 함께 접할 수 있기에 몰아서 읽기보다는 천천히 100일에 걸쳐 천천히 음악을 음미하듯 읽기를 권하고 싶다. 초 중 고교를 다니며 접한 클래식과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접한 클래식, 음악 전공하는 조카 연주회를 가서 들은 곡들이 내가 들은 클래식 음악의 전부였던 것 같은데 100곡의 클래식을 접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부담스럽지 않게 하루 한 곡의 클래식을 접하며 자신의 클래식 취향을 찾아갈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전하며 리뷰를 줄인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