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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퍼스널컬러에 대해 조금이나마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성당 동생 때문이었다. 같이 성가대 활동을 했던 동생이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라 그런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관심은 있었으나 컨설팅을 받기에는 직업이 불안전했기에 그냥 그렇게 지나왔다. 이 책은 컬러에 대한 관심과 여전히 잘 알지 못하는 퍼스널 컬러를 책을 통해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읽게 됐다. 프롤로그에서 저자가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사람에 다 해당하기에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총 5 파트로 구성된다. 파트 1의 제목은 잠시 내가 책을 잘 선택했나? 싶게 한다. '예뻐지기'에 대한 내 기준 때문에 그랬는지 모른다. 아무래도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더 화장 등 패션에 많은 신경을 쓰기에 책에서 보게 되는 체크리스트가 여성에 더 최적화되어 있는 듯했다. '12가지 색상과 패션 활용법'에서는 각 컬러별 마음의 키워드와 해당 컬러가 필요한 때, 각 컬러별의 패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 수 있었다. '블루'만 '마음 키워드'가 아닌 '마음의 상태'라 표현한 것은 따로 저자의 의도가 있었나 하기도 했다. 챕터 3의 기초 색 공부는 웹디자인을 공부할 때나 사진을 공부할 때 접한 내용이 있어 크게 낯설진 않았다.
파트 2에서는 '퍼스널컬러 4타입'에서 웜과 쿨은 난색과 한색이라는 것은 바로 알 수 있었다. 색조화장은 하질 않기에 피부가 예뻐지는 웜과 쿨 베이스는 사진과 관련해 이해를 하게 된다.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방법'은 과거 성당 동생이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인 동생에게 진단을 받던 SNS 사진이 떠오른다. 책에 웜과 쿨 베이스 및 톤 자가 진단을 위한 진단지가 있어 정확히는 아니더라도 대략적인 셀프 진단을 해볼 수는 있다. 이제 막 접하는 내용이니 정확한 진단은 전문가를 통해 하는 게 좋을 것이다.
파트 3는 '매력적인 퍼스널컬러 코디네이션'이다. 남성의 경우 2개의 의상(캐주얼과 정장) 스타일링에서 컬러의 변화를 통한 4계절 코디네이션을 볼 수 있다.
파트 4에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에 대해 다룬다. 여름 옷은 일단 땀을 많이 흘리기에 기능성 위주로 입는데 9가지 이미지 남성 패션에서는 액티브, 브라이트, 쿨 시크가 내 평소 복장과 비슷한 듯하다. 챕터 2의 '이미지 셀프 진단'을 해보면 '쿨 시크'로 나온다. 두 번째 진단은 앞서 감성 체크에서 확인한 이미지가 실제 얼굴에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는 단계로 진단지를 사용해서 재확인하는 부분이다. 어울릴 경우와, 어울리지 않을 경우로 나눠지니 각자 거울을 보며 가볍게 테스트를 해볼 수 있을 듯하다.
마지막 파트 5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이미지'로 파트 4에서 나온 9가지 이미지를 챕터 1~9까지 분위기를 수식하며 각각 컬러 팔레트, 4계절 타입 패션 순으로 정리한다. 챕터 10에서 '9가지 이미지 일러스트'로 여성 이미지와 남성 이미지 일러스트로 정리된다.
책에 있는 내용을 테스트해보다 보니 더 퍼스널 컬러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된다. 현재 준비하는 공부가 잘 마무리된 후 컨설턴트인 동생에게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나처럼 잘 꾸미지 않는 이들보다 패션에 민감하고 스타일링을 잘 하는 이들이 읽으면 더 효율적으로 책의 내용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퍼스널 컬러로 이미지 변신을 통해 변화를 주고자 하는 이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 전하며 리뷰를 줄인다.
*이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