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회차별 기출문제집 - 빈출지문 정리노트, 오답노트 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회차별 기출문제집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19로 생업이 어려워 일거리를 찾다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나가게 됐다. 법무사 등기 사무원을 그만둔지도 10년 정도 지났는데 결국 형에게 부탁할 수밖에 없었다.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출근을 하며 예상한 것은 공인중개사 자격 취득이었다. 꼭 올해가 아니어도 언제고 따야 할 것이었지만 중개보조원 업무도 정확히 모르니 겸사겸사 공부도 하자는 마음에 도전을 하기로 했다.

  200일 정도 남은 상태에서의 시작이라 1차만 준비하라는 의견이 있었으나 기왕 준비하는 것 31회 공인중개사 동차 합격을 목표로 시작하며 기본서를 보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10월 31일이기에 아직은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었다. 6개월에서 1년 준비를 하는 이들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가장 많다는 말에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시작했다.

  형이 에듀윌에서 공부를 해서 8년 전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했는데 이렇게 인연이 이어지려고 했었나 보다. 현재 다른 곳에서 인터넷 강의를 등록해서 수강하고 있으나 기출문제집은 있었으면 하는 마음과 기출문제를 많이 풀라던 형의 말이 떠올라 에듀윌의 회차별 기출문제집을 보게 됐다.

  휴대하기 편하게 준비된 빈출 지문 정리노트가 눈에 들어온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공부를 한지 이제 2주 정도 되었는데 시험 문제가 지문을 제대로 이해해야 잘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음을 수업을 통해 알게 된다. 그래서 몇몇 교수님들의 경우 수업 전후로 O/X 문제를 내는데 지문 독해를 잘 할 수 있기 위한 트레이닝을 한다.

  잘 준비된 빈출 지문 정리노트는 공인중개사 공부 초보생이자 어떤 자료를 만들어 가야 할지 모르는 내게 유용한 부분이다. 기출문제집 사이즈만 보면 커서 걱정이 들었으나 정리노트는 큰 걱정이 되지 않는다.

  공인중개사 1차 회차별 기출문제집은 형이 시험에 합격한 23회부터 작년 30차까지의 기출문제를 담고 있다. 회차별로 기출문제를 그대로 담고 있는데 마냥 풀기만 하면 안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도 2주째 공부한다고 아는 문제들도 보이나 대부분은 모르는 문제투성이다.

  요트조종면허와 소형 선박조종면허처럼 문제은행 스타일의 시험이면 지금 같은 공부를 하지 않겠는데 문제가 꾸준히 응용이 되어 변화한다는 것과 그래도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공부이기에 실제 기출문제에 대한 적응이 필요하다.

책에서 활용법으로 1회독 때와 2회독, 3회독 때 어떻게 다르게 준비를 해 나가야 되는지를 알려준다. 괜히 답안카드가 있는 게 아니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에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학개론이 나오는데 부동산공법과 더불어 이 시험의 가장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부동산학개론은 그래도 사회과 과목이라 첫 강의가 그렇게까지 낯설진 않았으나 아직 계산문제 부분의 강의를 듣지 않았기에 방심은 금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교수님도 얘기하듯 무슨 소린지는 금방 이해를 하는 게 이상한 거라는 말이 떠오른다. 그나마 민법 입문 이론 강의를 평소 듣고 다녀 첫 수업보다는 많이 괜찮아지긴 했으나 여전히 모르는 부분이 더 많다. 듣기가 무섭게 잊히는 마법과 같은 과목이었다.

  기출문제와 해설 편, 그리고 오답노트를 분권해서 쓸 수 있게 책이 잘 나왔다. 기출문제 해설이 있기에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에게 탐나는 교재인 것 같다. 왜 형이 시험장에서 문제를 읽다가 10문제 이상 버리게 되는 분들이 많다는 지도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생기는 시간이었다.

  기본이론을 아직 한 바퀴 돌지 않았기에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를 바로 풀지는 못했다. 그래도 공부한 부분의 내용들이 조금은 알겠다 싶은 생각에 막막한 공부에 대한 한줄기 희망의 빛이 든 기분이다. 왜 기출문제를 보라는지와 그동안 그냥 이론으로만 접하던 내용이 문제로 나올 때 어떻게 바뀌는지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기본 공부와 함께 꼭 필요한 부분임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