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한 4가지 신성한 비밀
프리타지.크리슈나지 지음, 추미란 옮김 / 김영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들어 명상 관련 서적들이 많이 보인다.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시기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인지 모르겠다. 신자유주의 무한 경쟁으로 많은 이들이 정신적 위기를 느끼는 시대,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기 때문인지 내가 서점에서 지나며 본 책만 해도 3권 이상 정도의 책을 본 듯하다.


  코로나19 위기로 경제적 위기를 체감하는 1인으로 마음의 평안과 성공을 위해 읽어보고 싶었다. 출판사도 믿음이 가는 곳이라 4가지 신성한 비밀이 무엇인지 알아가며 늪으로 빠져드는 현 상황을 이겨내려는 의미가 가장 컸다. 책장을 펼치며 저자들이 심호흡 후 자신에게 말하라는 문구가 눈에 든다.



구하는 답을 찾으리라.

필요한 해결책을 발견하리라.

내 인생이 아름다워지리라.

p.27


  명상 서적이라 불교의 유명한 이야기를 만난다. 주인공의 이름은 몰랐으나 스승과 제자 스님의 여인 강 건네주는 이야기는 많은 이들이 들어봤을 것이다. 약간의 설정상의 변화만 있을 뿐 동일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내용이다.


  첫 번째 신성한 비밀에서는 '영적 비전으로 살아가기'를 다룬다. 앞의 이야기에서 파생되어 저자들은 소울 싱크 연습으로 안내를 한다. '아름다운 상태'로 들어가는 방법으로 저자들은 단순한 명상이 아니라 한다. 읽기만 하고 시도는 하지 않았기에 그 능력에 대해 뭐라 할 수 있지는 않다. 책에서는 '강력한 소울 싱크'에 대한 자세한 실천법에 대해 다루니 지시에 따라 체험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요즘처럼 스트레스에 둘러싸인 채 생활하고 있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신성한 비밀에 이어 마주하는 첫 번째 인생 여정에서는 상처받은 아이를 마주하게 된다. '상처받은 아이 치료하기'는 심리학에서도 중요하게 여기는데 이 책에서도 만나게 된다. 분명 내 어린 시절의 경험이 무의식 속에 남아 현재의 나에게 영향을 준다는 것을 책과 나눔을 통해 느끼게 됐다. 본문 중간중간 촛불의 이미지로 나눠지고 글씨 컬러가 바뀌며 명상의 시간이 온다. 명상으로 내면의 아이를 만나본 기억은 없었던 것 같다. 그 마무리는 '소울 싱크 연습'으로 '상처 입은 아이 치유하기'로 첫 파트는 마무리된다.


  네 가지의 신성한 비밀과 인생 여정을 명상을 통해 나아간다. 현재에 정체되어 있고, 과거에 집착하고 있기에 나아가지 못하고 지금의 자리에서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하게 된다.


  마음이 불안하고 힘든 이들이 명상으로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괜찮은 지침을 제시하는 책이 아닌가 싶다. 직접 명상을 따라 하지는 않았으나 과거 국선도를 배우던 때를 생각하면 도움이 될 내용들이 많이 보인다. 현재 코로나19와 새로운 공부로 집중이 어려운 시기 어수선한 마음을 다잡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책이라 전하며 리뷰를 줄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