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의 7분 드라마 - 스무 살 김연아, 그 열정과 도전의 기록
김연아 지음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피겨 스케이팅이라는 분야는 김연아라는 이름만큼, 몇 년전까지만해도 참 낯선 분야였다. 정확히 무슨 경기인지도, 그 룰이 어떠한지도, 어느 나라가 잘하는지도(동양보다는 서양의 선수들이 뛰어나다는 정도만 알고 있었다.) 잘 모르고 있던 경기. 
그랬던 것이 지금은 "피겨=김연아"라는 공식이 머리 속에 팍 박혀 버렸다. 김연아 선수의 공연이 있으면 챙겨 보게 되고. 피겨라는 종목에 대해서 관심도 갖게 되고. 한 선수로 인해서 이렇게 모르던 종목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적은 처음인 것 같다. 

 처음엔 그녀의 경기만을 보았다. 정확히는 그녀의 우승 여부만. 
그러다가 점점 우승 여부를 떠나서 그녀의 경기에 더 집중하게 보았다.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궁금해졌다. 과연 모든 시선을 사로잡는 그녀는 행복할까? 하고. 
지금이 있기전에 부상으로 인한 고통이 컸고, 피겨 선수로의 삶을 살기 위해 평범한 학생의 삶을 살아보지 못했다는 걸 알고 나서는 더더욱 궁금해졌었다. 

 김연아의 자서전이 나왔다는 걸 알게 된 때부터 꼭 한 번 읽어야겠다고 생각은 했었는데 이제서야 겨우 보게되었다. 정말 마음 따로 몸 따로..

 책 속엔 그녀의 속마음이 담겨 있었다. 
피겨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피겨를 하면서 겪게 된 고통들, 선수 생활을 접을 뻔 했던 이야기들. 그리고 그 고통들을 이겨냈던 이야기들.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정말 그녀가 강하구나 싶었다. 경기 속에서의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그녀의 마음이. 그리고 이후에 예능에 나온 그녀의 모습을 보면서는 참 발랄하구나 싶었다. 조금은 그 나이또래 다운. 

 책 속에서 그녀의 또래 다운 발랄함을 더 많이 볼 수 있었다. 특히 주로 문장의 끝부분에 ㅋㅋㅋ 하고 웃는 표현에서 그녀의 웃는 모습이 바로 떠올랐다. 이런걸 음성지원이라고 하던가?
또한 그녀의 솔직한 생각들을 - 특히 데이비드의 곡 선택에 대한 그녀의 솔직한 표현들!!-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그녀를 알았을 때, 그녀의 경기를 보게 되었을 때는 오직 그녀의 우승만을 바랐었는데 이제는 정말로 그녀가 행복하기를 바란다. 피겨선수로서나 김연아라는 사람으로서나. 

 "중요한 것은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가 아니라, 실패했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느냐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한 번 더 도전해 보는 것 ! 그게 가장 중요하다. " 
                                   -김연아의 7분 드라마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