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요리 - 기본요리 편 궁극의 비법 시리즈 요리 1
조보나 지음 / 도미노북스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하루 중에 밥 먹는 시간을 가장 행복해 하며, 배가 고프면 날카로워지곤 함에도 불구하고

자취를 시작하기 전에는 내 손으로 어떤 요리를 만든다는 건 상상도 못했었다.

언제나 그렇듯이 반찬과 찌개류는 부엌에 늘 있었으니까.

그러던 것이 자취를 시작하면서 확~바뀌어 버렸다. 무엇하나도 직접하지 않으면 먹을 수가 없었던 것이다. 물론 밖에 나가면 쉽사리 볼 수 있는 곳이 식당이다보니 맛있는 것을 사 먹을수도 있었지만 자취생에게 모든 식사를 밖에서 해결한다는 건 절대적 무리임을 자취 시작과 동시에 깨달아 버렸다. 어쩔수 없이 요리 아닌 요리를 하게 되었지만 늘 고난의 연속이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요리책이란 것을 보게 되었다. 보는 것 만으로도 뚝딱 요리를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던 요리책들. 그러나 것도 환상일 뿐이라는 것을 곧 알게 되었다.

 

 자취생 때 봤던 요리책에 실망해서 한 동안 요리책을 멀리했었다. 이상하게 책에는 모든 것이 간단하고 금방인데 내가 하려고만 하면 너무나도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랬는데 이 책을 보고 나니 내가 요리책을 잘못 선택했던 것이란걸 알았다. 그 책은 자취생용이라기보다 집들이를 앞두거나 좀 큰 행사를 앞둔 주부들에게 도움이 될 법한 책이었던 것이다.

 

 제목만 보면 뭔가 굉장한 요리를  만드는 법을 알려줄 것만 같은 이 요리책 속엔 생활에 아주 친숙한 요리들이 많이 담겨 있다. 아니 주로 우리의 밥상에서 볼 수 있는 요리들이 대부분이다.

콩나물 무침이나 연금조림, 김치 등과 같은.

자주 먹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서툰 반찬들을 만드는 법이 자세히 나와있었다. 이런 책을 자취생때 접했어야하는데 하는 아쉬움이 문득 들었다.

 

 요리들 중에서 가장 나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은 바로 국수요리편이었다.

잔치국수부터 비빔국수, 쫄면, 볶음우동, 파스타..정말  생각만으로도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국수요리들!!! 책 속의 요리들의 사진을 손바닥에 올려놓고 바람 한 번 휙~불면 실제 요리가 되었음 얼마나 좋을까 싶은 생각을 날마다 했더랬다.  
 

   

    

 

이처럼 일반적인 요리들뿐만 아니라 간식용으로도 좋을 요리들까지도 많이 설명해 주고 있어서
이 책은 자취생뿐만 아니라 이제 막 요리를 시작하시는분들에게 참 좋은 안내서가 될 것 같다.

특히 나처럼 의욕만 강했지 정확한 내용은 잘 모르는 사람에게 정말 유용하지 싶다.

반면에 이 점이 이 책의 장점이자 단점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너무 평범한 요리만을 다루고 있기에 조금 색다른  요리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