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잉 아이 - Dying Eye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는 이렇게 쓸 수 없을 것 같다” - 히가시노 게이고
책을 읽기 전에 작가분의 이름 말고 가장 많이 이 책에 관심을 갖게 해 준 문구이다. 
그동안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을 정말 많이 읽고 좋아했었다. 그런데 책의 광고글에 저런 문구가 적혀 있는 것은 처음 보았다. '대체 어느 정도이기에'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읽으면서 앞의 문구를 생각하니 고개가 끄덕거려졌다. 어쩜이리 섬뜩한지..
책을 읽으면서 슬쩍 주변을 둘러보게 만드는 무서움을 오랜만에 느끼게 되었다. 

 이야기는 어느 여자의 참혹한 죽음으로  시작된다.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게 되는 여인..그녀는 죽어가면서 자신은 비록 죽지만 죽지 않을 것이라 했다. 그리고 얼마 후  바텐더인 신스케는 퇴근 길에 습격을 받는다. 범인은 얼마 전 그가 낸 사고로 인해 아내를 잃은  남편이었다. 사고 후 신스케는 자신이  낸 사고에 대해서 전혀 기억이 없음을 알게 된다. 누군가를 죽게 한 사고를 기억조차 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신스케는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고자 한다. 

 적지 않은 페이지를 순식간에 읽었다. 읽는 도중 가끔 주변을 둘러보는걸 잊지 않으면서. 
읽기 전엔 '호러'라는 단어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읽고 있으려니 자꾸만 신경이 쓰였다. 무섭다 생각이 들어서 혼자 읽지 못하곤 했지만 도중에 접을 생각은 한 번도 들지 않았다. 마치 매운 음식에 자꾸만 끌리는 것처럼 무섭다 느끼면서도 페이지를 계속해서 넘겼다. 

 책은 사고에 대한 법에 의한 심판을 말하지 않는다. 대신에 죽은자와 남겨진 자에 의해 이루어지는 그리고 사고를 낸 자의 죄책감에 의한 심판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읽으면서 어쩌면 법보다도 죄책감이 더욱더 죄에 대한 철저한 심판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법에 의해 중한 처벌을 받는다 한들, 본인 스스로 죄책감을  느끼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싶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무섭고, 조금은 서글픈 생각이 드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